상식적으로 같은 주행거리 달렸을때
디젤이 시발유보다 싸고 연비도 좋은데
왜 이득이라는 거죠???
디젤관련 소모품때문에 그런다고하면
요즘 차 10년타는 사람은 거의없고
대부분 5년미만인데 5년안으로
디젤관련 부품들이 고장나나요??
상식적으로 같은 주행거리 달렸을때
디젤이 시발유보다 싸고 연비도 좋은데
왜 이득이라는 거죠???
디젤관련 소모품때문에 그런다고하면
요즘 차 10년타는 사람은 거의없고
대부분 5년미만인데 5년안으로
디젤관련 부품들이 고장나나요??
2 요소수
3 소모품비 오일 필터 주기
4 only 시내주행 dpf die
dpf작동은 저알피엠으로 항속할때 가장 효율이 좋고
가다서다 하는 시내주행에도 다 재생이 됩니다
도대체 고알피엠 항속해야 dpf 재생이 된다는말은 누가 했는지 모르겠네~
모든 디젤 차량에 장작된게 아니라면
차량 동영상 관련 자료 수두룩합니다
찾아보세요
그런 헛소리는 누가 하는지 모르겠네~
고알피엠 밟는다고 온도가 더높게 나온다는 근거는 뭔가요?
항속주행 온도에서 140킬로 이상 밟으면 온도가 더올라가야되는데 오히려 항속주행 온도로 내려갑니다.
11년차량 2.0 디젤 출고후 9년되어가는 차량 국도 60~80 킬로 , 고속도로 80~100 안전운전 주말 가끔 타고
출퇴근 10킬로 평일 주행으로 dpf 아무문제없고 매연도 없습니다.
종합검사시 매연 1% 나오구요
누적거리 15만킬로 지금까지 엔진오일만 갈고 다녔습니다.
직접타보고 얘기하세요
디젤차 타고 있고 당연히 원리를 알지요
dpf가 작동하는건 후분사가 이루어 지기 때문에 작동하는거에요 그게 고속이든 저속이든 기어가든 상관없이
일정 포집량이 되면 후분사를 해서 배기가스온도를 높여 dpf에 포집된 pm을 태우는 겁니다
고속주행하고 dpf 작동하고는 아무런 상관이 없어요
시내주행하면 고속주행보다 pm이 조금더 빨리 포집은 되고 dpf재생 주기가 짧아지는건 있겠지만
저속 시내 주행만 한다고해서 dpf가 작동을 안하니
그런건 애초에 말이 안된다는 거에요
님이 처음쓴글을 봐봐요 뭐라고 적어 놨는지~
고속주행을 자주 해야 필터가 재생한다고 썼죠?
그게 잘못된 말이란 겁니다
Dpf,egr,흡기밸브막힘, 동와셔누유, 연료필터 주기적교환 등등 가솔린보단 손 갈게 많죠
주행거리가 짧은데 연비 따지는게 웃긴거죠
디젤관련 소모품 관련해서는 휘발류 대비 디젤차에 부품이 엄청나게 들어갑니다 ... 기본적으로 엔진만봐도 휘발류엔진과 디젤엔진 을봐도 부품이 엄청나게 붙어있어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정비 시 휘발류 차보다 정비해야할것도많고 종류도 많아요 요즘 국산차 많이좋아져서 왠만한거아니면 기본 최하3년에서 5년이상갑니다 디젤차는 5년 이상되면 그때부터 돈이 조금씩 들어간다 라고 보시면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소모품 관리 및 어느정도 자가정비를 하시는분에 한해서요
다만 시내연비가 휘발류던 디젤이던 고속연비는 못따라온다는거지요^^
그리고 저는솔직히 요즘디젤차를 안타봐서 모르겠어요 전 마지막 몰았던 디젤차가 vgt 2.2엔진 달린차라 시내주행이랑 고속 주행이랑 같은거리를 간다해도 확실히 고속 연비가 더 좋았구요 요즘차들은 시내연비가 얼마나 더좋아졌을런지... 감이 안오내요. 1.6디젤은 시내연비가 어떻게 되나요???
현제 올뉴투싼1.6t와이프가타는데 시내 보통 9~10정도 나오고 진짜 발컨트럴 잘해서15~16까지도나와 봤어요.
2만5천이상타야쥬
타지말라면 찾아라도 보시던가요
같은 차종일 경우 디젤이 200만정도 비싼데 그 200만 연료비로 본전 뽑을려면
중형차 기준 6~8만정도 타야 그제서야 본전이기 때문입니다 정비비용 더 들어가는 건 덤이구요
그래서 1년 주행거리가 많은 사람일수록 빨리 본전 뽑아서 손익분기점을 넘기 때문에 그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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