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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ACFINE 19.12.07 15:55 답글 신고
    헐 뭔 10만키로타고 엔진이....
  • 레벨 상병 hhy285 19.12.07 15:58 답글 신고
    부산에 가서 검사하기를 앞전에도 yf소나타 11만키로 정도 운행한 차량이 엔진보링 판정을 받았는데
    전체적으로 갈아엎는데 300정도 비용이 발생했다고 했습니다
  • 레벨 훈련병 정보주는민식이 20.03.03 04:19 답글 신고
    참고하시면 도움되실거같아
    차 팔때 안전한거래 및 합리적인 차시세 견적내주는
    무료 조회 좌표 남겨드릴게요!!!

    http://carbestsell.kro.kr/
  • 레벨 준장 보징어3쩜3터보 19.12.07 16:02 답글 신고
    예전 22만 타고 팔았었는데 문제없었는데...뽑기운인가 봅니다
  • 레벨 상병 hhy285 19.12.07 16:08 답글 신고
    제가 알기론 yf소나타 2.0 mpi 엔진은 관리를 치밀하게 하지않은 이상 대대수 저런 결함이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 레벨 소위 3 광주오공이 19.12.07 16:11 답글 신고
    차라는건 무조건 바꾸면 손해입니다..하지만 저정도 금액에 고쳐도 나중을 생각하신다면 고민되시겠네요..아무리 쏘나타가 중고차시장에서 각광을 받는다지만 저정도 수리할 내용이 있다면 아마 딜러들도 선뜻 매입하지 않을겁니다..매입하더라도 수리비 제외하고 대차하신다면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닐것이고..저라면 본문에 언급하셨듯이 아반때hd나 구형i30 300만원 내외에서 대차차량을 알아볼것 같네요..
  • 레벨 대령 1 개나타3 19.12.07 16:31 답글 신고
    좀 답답하시네. yf 세타2는 답없다고 제가 몇번이나 말씀드렸을텐데요?
    보링하고싶으세요? 하고싶으면 하시면되죠
    그만큼 말이 많고 gdi 리콜하고 보증 늘렸지만 유일무이하게 그 엔진만 보증 제외입니다
    왜일까요? 제조사도 답없다고 버린겁니다.
    원래 엔진은 보링한다는거 자체가 말이안되는겁니다.보링해봐야 엔진을 처음 컨디션?으로 만드는건데
    그래봐야 타다가 또 문제발생할텐데 그때도 또 보링하실겁니까?
    보링이 해결책 아닙니다.엔진을 새로 설계하고 바꾸는거 아닌이상요
    제조할때 잘못만든거 우리들이 어찌 고칩니까
    보링도 2.30만원한다면 하라고 추천하겠습니다. 근데 200만원은 들어가는거 아닙니까
    그리고 그 차는요 비단 엔진만 문제가 아닙니다. 원가절감에 옵션 장난질
    게다가 얼마나 성의없이 만들었으면 ad에도 못미치는 하부소음 풍절음

    신차로 바꾸는게 제일 좋겠지만 그것 제외하고
    돈 안쓸거면 그냥 타면서 버티다가 나중에 신차로 바꾸던가
    돈 정말 쓰기 싫으시면 그냥 버티면서 타던가 ㅊ아님 팔고 뚜벅이로 다니시던지
    보링할거면 그 차 처분하고 보링할돈 얹어가지고 다른차로 대차하십시오
    tg나 그 시절쯤 나온 sm5 괜찮고 쪼금 더 쓴다면 ad를 사도되고
    아니면 yf브릴을 대차하던가요
    그 차 살릴생각하지말고 보링할돈 보태서 다른차로 바꾸세요. 그게 답입니다. 버리세요 그 세타2
    그 엔진은 관리 문제가 아님. 제조할때 ㅁ잘못만든거
  • 레벨 상병 hhy285 19.12.07 16:5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ad면 아반떼 ad 말씀하는거죠?
  • 레벨 대령 1 개나타3 19.12.07 17:15 신고
    @hhy285 네 그게 훨씬 좋습니다.
    1세대차이는 급을 못넘는다? 그건 md yf hg 시절 나온 그 차들은 해당이 안됩니다
    hg는 그나마 급이있어서 낫지 md yf는 현대 역사상 최악의 쓰레기
    님 차에 대해 좀더 얘기하자면요
    런칭모델이던데 초기형 사전예약으로 사신건지?
    최악의 yf중에서도 최고봉 초기모델입니다
    핸들 무겁죠? 유압식이에요 초기형만 09년9월?부터 10년5월까지 생산된 초기모델
    1세대 mdps 쓰레기다 어쩌다 그렇긴한데 아무리 그래도 yf 그놈은 mdps가 어울립니다
    유압식도 개쓰레기일수도 있다고 보여준 역사를 쓴 초기형 모델
    11년형으로 넘어가면서 mdps로 바뀜
    초기형이면 핸들링도 완전 개씨발이고 옵션 장난질 얼마나 심했으면 풀옵션 탑 등급에만
    텔레스코픽 넣어놓음.운전자세에 대한걸 옵션장난질 하다니 대단하지않나요?
    다리긴사람은 꾸부정하게 운전하라는건지 완전 개족같습니다. (11년형 넘어가면서 깡통에도 들어감)
    게다가 초기에 뽑기 잘못되면 급발진 어쩌고 말도 많고 쿠킹호일 자체에 소형차보다 더심한 하부소음
    말하자면 입만아픕니다.그냥 개씨발 족같은차 씹쓰레기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그냥 버리세요. 부탁합니다 아오
    리콜도 유일무이 제외함. 이유가 제일 많이 팔려서
    1세대 k5 yf 세타2 진짜 개 씨발입니다
  • 레벨 소위 1 비타10우유 19.12.07 17:42 신고
    @hhy285 개나타3님이 좀 험하게 말했는데 10년식 YF 오너입장에서 이해도되고 공감가는 댓글이네요. 살리지 말고 그냥 타시던지 팔아버리시던지 하세요.
  • 레벨 하사 1 일본은우리땅2 19.12.07 17:23 답글 신고
    다른공업사두가보세요 저는yf 12년식 관리라고는엔진오일교환만잘해주고 잔고장두없엇고 19만타고 잘처분햇습니다 저두오일누수된다소리듣곤햇지만 공업사바꾸니 이상없다더군여 공업사를바꿔보시고 결정하세요 10만이면차가너무아깝네요
  • 레벨 하사 1 야이스바로마 19.12.07 17:44 답글 신고
    과연 중고차딜러가 엔진수리해야하는차를 사려할까요? 산다고해도 보링할가격만큼 빼겟죠
  • 레벨 하사 1 스마일7 19.12.09 10:03 답글 신고
    제가 이번에 세타2gdi엔진을 교체하면서
    알게된 사실입니다 세타2나 gdi나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연료분사 방식 차이지
    세타2는 특히 엔진오일 신경써야 합니다
    좋은거 쓰라는 말은 아닙니다 주기를 잘지켜야 하고 원가절감으로 블럭과 커넥팅로드 피스톤 부품이내구성이 약한건 사실입니다 절대 복불복은 아니며
    다만 신차때부터 오일관리 잘하고 엔진예열(필수)
    잘한 차들은 그래도 큰문제 없지 잘다니고 있습니다 그렇지 못한 차들이 문제가 많이 발생이 되고 있습니다 엔진보링 소나타기준으로
    200이면 다합니다(기본적인 소모품포함)
    좀더 알아보시고 수리하시면
    좀더 신경써서 관리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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