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년식 106000km정도 운행한 yf소나타 엔진소음 때문에 고민글을 올렸습니다
12월 5일 파란손에 갔다가 엔진 결함이 있는거 같다 보링과 엔진교체 비용을 물어봤습니다
보링은 250~280이상 엔진교체는 600정도 든다고 하여 생각을 잘해보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12월 7일 오늘 오전에 창원에 위치한 영x정x에 가서 엔진 소음관련에 대해 알아본결과
보링까지는 필요없다 라는 식으로 얘기를 하며, 엔진 들어내서 벨트, 체인 등 소모품 교체하는데 200정도 든다고 했습니다
지네들끼리 이거 세타2엔진 아니지 않냐 하더군요.. 엔진 기어쪽? 무슨 부품을 교체해야 된다고 그거 때문에 소음이 난다는식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가까운 정비소와 파란손에 가서도 정확한 판단이나 보링판정이 나지않는거 같아 답답한 마음에 오후엔 부산 모x픽x 에 가여
엔진 내시경 검사를 했습니다
그결과 사장님께서 엔진 사망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2번 실린더 내부 스크레치 자국이 심하고 4번은 더심하고
3번이 엔진오일이 올라오면서 물방울처럼 맺히는데 가장 심하다고 했습니다 소음 문제도 실린더에 피스톤운동을 하면서
커넥팅로드? 가 부딪치기 때문에 소음발생한다고 한거 같습니다.. 보링도 하려면 전체적으로 전부다 갈아야 된다더군요
일부만 하거나 쇼트엔진만 교체하면 비용은 적게 들지만 문제가 사리지진 않는다고 했습니다..
여기서 고민인데 엔진보링전 중고차로 팔아야될지 아니면 소나타카페에서 하는 엔진보링을 하여 좀더 운행을 할지 고민이 됩니다
2011년쯤에 중고로 구매해서 아버지가 계속 끌고다니다가 귀농하러 가면서 올해 10월에 제명의로 변경했습니다
중고차로 팔게되면 어떤차가 좋은지 추천을 받고싶습니다
중형차까지도 유지비가 감당안되서 아반떼hd 정도만 되도 충분한거 같은데 직장까지 끌고가도 왕복 10km이내 밖에 되지않고..
가끔씩 70km 정도되는 시골에 다니고 있습니다
이문제 대해 아버지와 외삼촌께 얘기를 했더니 차가 아직 퍼지지 않았는데 쓸때없는짓 한다고 그차 끌고다는사람 전부다 그렇겠네?
하면서 꾸지람만 받았습니다 아버지가 매우 보수적인 꼰대마인드에 알콜중독 분노조절이라 얘기도 잘통하지않고..
금전적인 부분을 아끼고 싶고 엄마와 동생도 한번씩 태우고 다니기 때문에 경차나 작은차는 아닌거 같고.. 지금차를 보링해서
20만km 까지 끌고 다니고 싶은 생각도 있는데 어쩜 좋을지.. 의견을 들어보고 싶어 고민글을 올려봅니다
전체적으로 갈아엎는데 300정도 비용이 발생했다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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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링하고싶으세요? 하고싶으면 하시면되죠
그만큼 말이 많고 gdi 리콜하고 보증 늘렸지만 유일무이하게 그 엔진만 보증 제외입니다
왜일까요? 제조사도 답없다고 버린겁니다.
원래 엔진은 보링한다는거 자체가 말이안되는겁니다.보링해봐야 엔진을 처음 컨디션?으로 만드는건데
그래봐야 타다가 또 문제발생할텐데 그때도 또 보링하실겁니까?
보링이 해결책 아닙니다.엔진을 새로 설계하고 바꾸는거 아닌이상요
제조할때 잘못만든거 우리들이 어찌 고칩니까
보링도 2.30만원한다면 하라고 추천하겠습니다. 근데 200만원은 들어가는거 아닙니까
그리고 그 차는요 비단 엔진만 문제가 아닙니다. 원가절감에 옵션 장난질
게다가 얼마나 성의없이 만들었으면 ad에도 못미치는 하부소음 풍절음
신차로 바꾸는게 제일 좋겠지만 그것 제외하고
돈 안쓸거면 그냥 타면서 버티다가 나중에 신차로 바꾸던가
돈 정말 쓰기 싫으시면 그냥 버티면서 타던가 ㅊ아님 팔고 뚜벅이로 다니시던지
보링할거면 그 차 처분하고 보링할돈 얹어가지고 다른차로 대차하십시오
tg나 그 시절쯤 나온 sm5 괜찮고 쪼금 더 쓴다면 ad를 사도되고
아니면 yf브릴을 대차하던가요
그 차 살릴생각하지말고 보링할돈 보태서 다른차로 바꾸세요. 그게 답입니다. 버리세요 그 세타2
그 엔진은 관리 문제가 아님. 제조할때 ㅁ잘못만든거
1세대차이는 급을 못넘는다? 그건 md yf hg 시절 나온 그 차들은 해당이 안됩니다
hg는 그나마 급이있어서 낫지 md yf는 현대 역사상 최악의 쓰레기
님 차에 대해 좀더 얘기하자면요
런칭모델이던데 초기형 사전예약으로 사신건지?
최악의 yf중에서도 최고봉 초기모델입니다
핸들 무겁죠? 유압식이에요 초기형만 09년9월?부터 10년5월까지 생산된 초기모델
1세대 mdps 쓰레기다 어쩌다 그렇긴한데 아무리 그래도 yf 그놈은 mdps가 어울립니다
유압식도 개쓰레기일수도 있다고 보여준 역사를 쓴 초기형 모델
11년형으로 넘어가면서 mdps로 바뀜
초기형이면 핸들링도 완전 개씨발이고 옵션 장난질 얼마나 심했으면 풀옵션 탑 등급에만
텔레스코픽 넣어놓음.운전자세에 대한걸 옵션장난질 하다니 대단하지않나요?
다리긴사람은 꾸부정하게 운전하라는건지 완전 개족같습니다. (11년형 넘어가면서 깡통에도 들어감)
게다가 초기에 뽑기 잘못되면 급발진 어쩌고 말도 많고 쿠킹호일 자체에 소형차보다 더심한 하부소음
말하자면 입만아픕니다.그냥 개씨발 족같은차 씹쓰레기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그냥 버리세요. 부탁합니다 아오
리콜도 유일무이 제외함. 이유가 제일 많이 팔려서
1세대 k5 yf 세타2 진짜 개 씨발입니다
알게된 사실입니다 세타2나 gdi나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연료분사 방식 차이지
세타2는 특히 엔진오일 신경써야 합니다
좋은거 쓰라는 말은 아닙니다 주기를 잘지켜야 하고 원가절감으로 블럭과 커넥팅로드 피스톤 부품이내구성이 약한건 사실입니다 절대 복불복은 아니며
다만 신차때부터 오일관리 잘하고 엔진예열(필수)
잘한 차들은 그래도 큰문제 없지 잘다니고 있습니다 그렇지 못한 차들이 문제가 많이 발생이 되고 있습니다 엔진보링 소나타기준으로
200이면 다합니다(기본적인 소모품포함)
좀더 알아보시고 수리하시면
좀더 신경써서 관리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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