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사진 두개 첨부합니다
보배 분들에게 여쭤보려고 글쓰게됬네요
차량에 대해 흥미가 많아 공부중이지만 아직 한참멀은 20대 초반입니다!
이번에 라프 차량 클러치실린더 고장으로 오일이 전부 누유되어, 견인조치
수리를 하였습니다
라프 구조상 실린더를 교체하려면 미션을 내려야 한다기에
그냥 내리는김에 클러치 디스크 삼발이 교체하였습니다.
궁금한게 있어서 여쭤봅니다.
1. 클러치 교체후 확실히 기어가 부드러워졌는데
디스크 삼발이 교체 영향일까요 미션오일 영향인가요 아니면 실린더오일
영향인가요?
2. 윗질문 한 이유가 수동차량은 미션오일에 크게 영향을 받지않는다
라는 말을 많이들어서 거의 반영구적으로 탄다 는 말을 들었습니다
근데 미션오일을 교체해서 기어가 부드러워진거라면, 교체 할만한
가치가 있다고보는데 수동차량과 미션오일의 영향이 궁금합니다
3. 실린더 오일과 브레이크 액은 공유한다는 말을 들었는데요.
그럼 이번 점검으로인해서 브레이크액은 점검할 필요가 없는건가요?
4. 클러치 실린더가 터지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5. 반클러치 많이 사용하지말라 하는데 저는 많이 사용은 안한다 생각하는데 제가 반클러치 사용하는경우는
오르막일때, 처음 1단 넣기위해 동력전달과정에서 잠시사용(1초가량)
급경사에서는 사이드 사용(이때도 약간의 반클러치는 사용함)
6. 마스터 실린더 라는건 내부에서 교체하는거라는데 교체시기쯤 이상징후가있나요? 정비시기를 놓치면 어떻게되나요?
7. 클러치 관련 부품들 삼발이 디스크 실린더 등은 교체가 필요할때
어떤느낌이 오나요? 미리 정비하고싶어서 여쭤봅니다
이정도가 궁금합니다 보배여러분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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