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말로 설명하지는 못하지만
비행기가 뜨는 원리가 공기가 날개를 지나면서
저항값이 날개의 윗면과 아랫면이 다르기 때문에 뜨는거자나요
근데 바퀴 아래의 장치는 계속 헛도는것이라 했으니
저항이 제로라 생각하고
순수하게 제트엔진의 힘으로 날 수 있는지만 생각하면 되는거죠
그럼 제트엔진은 비행기의 몸체를 띄울 수 있을만큼 공기의 흐름을 빠르게 할 수 있냐
라는게 이 문제의 핵심이 되겠죠
제트엔진은 기본적으로 비행기를 작용 반작용의 효과로
앞으로 팅겨나가게끔 해줌으로서
상대적으로 공기의 흐름이 생기게 해주는것일텐데
공기자체를 움직이는게 아니라 비행기를 움직이게 하기 위한 장치라는 것이죠
결론은 바닦이 계속 헛돈 다면 비행기는 움직이지 못할것이고 움직이지 못한다면 비행기가 뜰만큼의 공기의흐름을 얻지 못하겠죠
결론은 제트엔진이 주위의 공기를 비행기가 뜰만큼 움직이게 하지 못한다면 날 수 없다 입니다
보통 제트엔진은 공기를 움직이게 하려는 목적이 아니라 비행기를 움직이게 하려는 목적이라는걸 잊지마세요
이만 비전문가의 생각이었습니다
문제의 전제가 추진력을 얻어 앞으로 바퀴가 굴러가는만큼
반대방향으로 컨베어가 돈다는데 비행기가 움직일수 있을까요^^
2. 제트엔진의 추진력은 양력이 아닌 비행기 전진을 위한 힘이고
3. 전진 = 컨베이어 벨트의 후진 인 조건이라면 날개에 공기의 흐름이 발생하지 않고
4. 비행기는 뜨지 않는다
말씀 하신 부분이 맞는거 같은데 ... 작은 프로펠러기에서 프로펠러가 바람을 날개로 보내 양력을 만들었다??
라고 생각해야겠죠
공기의 흐름을 만들어낼 수 있냐 라는게
이 문제의 핵심인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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