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허브베어링 고장나서 교체했다는 글이 보이는데 조만간 폐차예정인 제 02년식 뉴이에프소나타...
거의 20년가까이 허브베어링고장이 없습니다. 생각해보니 차가 움직일때마다 베어링도 같이 돌아갈텐데
윤활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오일이 들어가는것도 아니고 주기적으로 분해해서 구리스 발라줘야 하는건지...
제가 운이 좋았던건지, 원래 허브자체 내구성이 좋은건가요?
가끔씩 허브베어링 고장나서 교체했다는 글이 보이는데 조만간 폐차예정인 제 02년식 뉴이에프소나타...
거의 20년가까이 허브베어링고장이 없습니다. 생각해보니 차가 움직일때마다 베어링도 같이 돌아갈텐데
윤활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오일이 들어가는것도 아니고 주기적으로 분해해서 구리스 발라줘야 하는건지...
제가 운이 좋았던건지, 원래 허브자체 내구성이 좋은건가요?
제 경우 2002년 8월 14일 출고받은 싼타페는 276700.1km를 주행한 지금까지 허브베어링에 아무 문제 없이 잘 사용중인데 1999년 6월 29일 출고된 마티즈는 과거에 순정 브레이크패드의 분진이 심하여 휠크리너를 자주 사용하던 시절에는 10만km도 안되어 망가졌으나 휠크리너를 사용하지 않고서부터는 20만km가 다 되어가는데 아무 이상이 없네요.
거친주행이 많은 경우, 과적 등을 하는 경우에는 휠크리너 등을 사용하지 않아도 수명이 짧아집니다.
굳이 뜯어서 구리스작업 하실 필요가 없어요 공임만 깨지고 교체할 필요가 없으시면 그냥 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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