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문의 일지형식으로 글을 작성하게 되어 회원님들께 죄송함을 전합니다.
기아자동차 포항 오토큐의 실태를 국내 최대 자동차 커뮤니티인 보배드림에 꼭 알려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2018년 10월 14일 (일)] 경주 첨성대 근처에서 사고를 당함
아반떼md 차량이 졸음 운전으로 주차되어있던 제 쏘렌토R 차량을 들이 받아버렸습니다. 경남, 경북권에는 포항 기아자동차 오토큐 서비스센터가 기아자동차 본사직영이라 수리를 잘한다는 내용을 사고차 배송 및 렌터카 담당하시는 분께 안내를 받았고 차를 그곳으로 입고 시켰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공받은 렌터카를 타고 울산으로 돌아 갔습니다.
[2018년 10월 15일 (월)] 포항 기아자동차 오토큐 서비스센터로 제 쏘렌토R 차량이 입고됨
포항 기아자동차 오토큐 서비스센터 사고차 담당자에게 유선상으로 확인 연락을 받았습니다.
[2018년 11월 02일 (금)] 울산 모처에서 렌터카 업체를 통해 쏘렌토R 차량을 돌려받음
차량 확인을 해보니 센터페시아 중앙부 우측 송풍구의 날개가 부러진 채로 수리가 되지 않고 돌아온 것을 확인했고, 포항 기아자동차 오토큐 서비스센터 사고차 담당자에게 연락을 하였습니다. 송풍구 부품이 없어서 수리를 할 수 가 없었고 2주 정도 이후에 부품이 입고되면 연락을 줄 것이며, 포항 서비스센터로 방문해서 수리를 받아야 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사고차 담당자에게 송풍구 부품만 저의 거주지인 울산 오토큐로 보내서 수리가 가능하게 해줄 것을 양해를 구해보았으나, 반드시 포항으로 와서 수리를 받아야만 한다는 대답을 들었습니다.
[2018년 12월 12일 (수)] 에어컨 송풍구 수리 일정 1차 날짜 잡음
에어컨 송풍구 부품이 입고된 것은 포항 기아자동차 오토큐 서비스센터 사고차 담당자가 사전에 연락을 하였기에 알고 있었으나, 직장인이다보니 시간이 없어 2018년 12월 14일 (금) 오후3시 방문하는 것으로 최초로 약속을 하였습니다.
[2018년 12월 13일 (목) : 1차 약속 불이행] 포항 기아자동차 오토큐 서비스 센터로부터 일방적 약속 취소를 당함
포항 기아자동차 오토큐서비스센터 사고차 담당자로부터 2018년 12월 14일 (금)에 내부 직원교육이 잡혀있다는 이유로 일방적으로 약속 취소 통보 문자를 받았습니다. 이런 큰 행사가 있다면 미리 약속날짜를 다른 날짜로 잡아줘야 하는 것이 상식인 것 같은데 일방적으로 약속을 취소 통보하니 황당했습니다.
[2018년 12월 14일 (금)] 포항 기아자동차오토큐 서비스센터 사고차 담당자와 통화
약속을 했으면 지켜야하는 것이 아니냐고 최대한 공손하게 물어보았으나 포항 기아자동차 사고차 담당자로부터 어쩔 수 없다는 이야기만을 들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는 수 없이 추후에 약속을 잡자고 하였습니다.
[2019년 01월 03일 (목)] 수리 일정 2차 날짜 잡음
포항 기아 기아자동차 오토큐 서비스센터 사고차 담당자로부터 2019년 01월 04일 (금) 오전 10시에 오면 무조건 수리를 받을 수 있다고 확답을 받고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9년 01월 04일 (금) : 2차 약속 불이행] 포항 기아 본사직영 오토큐 서비스센터에 방문했으나 허탕침
울산에서 포항 기아자동차 오토큐 서비스센터로 직접 운전을 해서 이동, 약속 시간인 오전 10시에 정확하게 방문하였습니다. 서비스센터 사고차 담당자는 차를 입고 시키고 기다리라고 하더군요. 30분 정도 기다리니 사고차 담당자가 나와서 대뜸 하는 말이 부품이 없어서 수리를 못해주겠다고 다음주 월요일 2019년 01월 07일날 방문하라고 하더라구요. 너무 황당했습니다. 사고차 담당자도 미안했던지 오일쿠폰 12만원권을 발행해 주겠다고 하였는데, 지금 달라고하니 결재가 나지 않았다며, 다음주 월요일날 재차 방문하면 주겠다고 하니 더 어이가 없었습니다. 이런 어이없는 대응에 시간과 기름을 들인 것이 너무 화가나서 울산으로 돌아가던 길에 유선상으로 항의를 하였고, 사고차 담당(?) 과장이란 사람이 울산 동구 기아자동차 오토큐로 에어컨 송풍구 부품과 오일쿠폰 12만원권을 함께 보내주겠다고 약속을 하길래 더 이상 항의를 하진 않고 수긍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1월 7일 월요일날 연락이 갈 것이라고도 하더군요.
* 최초에는 무조건 포항까지 가서 수리를 받아야 된다고 하다가 격렬하게 항의를 하니 이렇게 인근 오토큐로 가서 수리를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주는 것도 너무 괘씸하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2019년 01월 10일 (목)] 울산 동구 기아 오토큐 방어진 지점에서 연락이 옴
포항 기아자동차 오토큐 서비스센터에서 송풍구 부품이 왔으며 수리를 받으면 된다고 유선 연락이 왔는데, 이것조차도 사고차 담당 과장이 약속했던 1월 7일 월요일날 연락이 갈 것이라는 것과 달리 무려 4일이나 더 딜레이 된 날짜였습니다. 이젠 약속 어기는 것이 습관이겠거니 싶어 수리만 잘 받자는 마인드로 그러려니 했습니다.
[2019년 01월 15일 (화) : 3차 약속 불이행] 울산 동구 기아 오토큐 방어진 지점에서 에어컨 송풍구 수리 실시
포항 기아자동차에서 보내온 부품 택배박스 안에 에어컨 송풍구 부품이 들어 있어 수리를 실시하였습니다. 그렇지만 택배박스 안에 약속과는 달리 오일쿠폰 12만원권은 전혀 들어있지 않더군요.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이 단 하나도 제대로 된 것이 없는 것이 너무나도 화가나서 포항 기아자동차 오토큐 서비스센터에 유선상으로 항의를 하였습니다. 전화를 받은 고객센터 여성 안내원은 최초에는 오일쿠폰을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면 되지 않겠나고 전혀 미안한 기색 없이 당연한 듯이 이야기를 하더군요. 격렬하게 항의하니 고객님이 원하는 것이 뭐냐고 오히려 반문하는 뻔뻔함을 보여줘서 더 어이가 없었습니다. 결국 사고차 담당(?) 과장과 연락이 되어서 항의를 하니 약속을 자꾸 어기는 데에 대해서는 단 한마디의 사과도 없이 지금 막 오일쿠폰 12만원권 발행을 결재를 했다며, 오늘 보내면 되는 것이 아니냐고 적반하장으로 나오길래 약속을 어기는 것에 대해서 사과할 의사가 없냐고 물어보았습니다. 사고차 담당(?) 과장 본인은 고객한테 할 만큼 한 것이라며 사과의 말 한마디도 없없으며 본사에 민원글을 올리겠다고 하니 그렇게 하라고 하더군요. 적반하장의 끝을 보여주는구나 싶었습니다.
제가 살아오면서 서비스 관련 컴플레인 관련 글을 단 한번도 올려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이건 정말 아니지 않나요? 심지어는 19만키로가 넘어도 큰 탈없이 잘 달려주는 기아자동차의 품질에 고마운 마음까지도 있었던 사람입니다. 이번에 이런 일을 겪고 나니 앞으로는 기아자동차 구매가 정말 망설여집니다. 지금 기아자동차를 구매하려는 보배드림 회원님들도 반드시 이 글을 읽어보시고 고민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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