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이 미국에서 개최된 닛산, 닷선, 니스모 오너 이벤트인 ZDayZ에서 2015년형 ‘370Z 니스모(370Z Nismo)’를 공개했다. 신형 370Z 니스모는 GT-R 니스모와 쥬크 니스모 RS와 함께 새로운 니스모 라인업을 갖추게 된다.
전면부는 LED 주간주행등이 적용되고 붉은색 줄무늬로 포인트럴 더한 새로운 프런트 스포일러도 갖췄다.
RAYS에서 제작한 19인치 니스모 초경량 단조휠은 트윈-5 스포크 디자인을 가지며, 기존 실버 색상은 샤콜 그레이(Charcoal Gray) 색상으로 대체됐다.
외관 색상은 솔리드 레드(Solid Red), 마그네틱 블랙(Magnetic Black), 브릴리언트 실버(Brilliant Silver), 펄 화이트(Pearl White) 4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2015년형 370Z 니스모의 실내에 탑재된 레카로 시트는 가죽과 알칸타라로 덮었으며, 블랙과 레드 색상을 사용하는 등 새롭게 제작했다. 이 시트는 370Z 니스모만을 위해 레카로와 공동 개발한 것이다.
이밖에 실내 곳곳은 ‘NISMO’ 로고가 적용되며, 알칸타라 가죽 스티어링휠과 NISMO 전용 레드 타코미터가 갖춰졌다.
편의장비도 추가됐다. 370Z 니스모 테크(Tech) 모델의 경우 하드디스크가 내장된 닛산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7인치 터치 스크린, 리어뷰 모니터, 보스 오디오 시스템, 위성 라디오, ECM 룸미러 등이 탑재된다.
탑재되는 엔진의 성능은 동일하다. 신형 370Z 니스모는 V6 3.7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350마력과 38.3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일반 370Z 대비 18마력 높은 수치다.
기존 모델이 6단 수동변속기만 탑재되었던 것과는 달리 이번에는 7단 자동변속기도 선택할 수 있도록 있게 됐다. 두 가지 변속기 모두 기어단수를 내릴 때 엔진의 회전수를 자동으로 보정시켜주는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자동변속기의 경우 패들시프트도 활용할 수 있다. 기어비는 모두 일반 모델보다 짧게 설정했다.
하체는 니스모가 담당했다. 서스펜션 스프링과 스태빌라이저 바는 니스모가 튜닝했으며, 퍼포먼스 댐퍼 적용으로 핸들링 성능을 향상시켰다. 니스모의 스트럿 타워의 적용으로 차체강성도 높였다. 이밖에 대형 스포츠 브레이크와 비스커스 방식의 LSD도 탑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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