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에서만 돌아다니고, 고속테스트를 해 본 적이 없다.
인공을 갔다. y10 까지 내어 보았다.. 속력 낼 때는 스포츠모드로만 내었다.
차가 많아서 속력을 더 내긴 힘들었다..
자유로휴게소에 어제 밤에 잠깐 테스트 해 봤다.
휴게소에서 임진각으로 쏘면서. y10 까지 내면서..
N 모드랑 x00~y00 구간에서 NGS 써 봤다. x00에서 N 모드 바로 전환하면서 NGS 도 바로 눌렀다.
Y10 영역까지 냈는데.. 딱 느낌이 300마력 정도 스포츠카 모는 기분이다.
N 모드 NGS 안 쓰면.. 노멀로는 260마력 모는 기분이다.
N 모드에서 X40~X60 속력갈 때 한 번 쫙 밀어주고, NGS 에서 쫙 밀어주는 기분이 든다.
NGS 쓰면 확실히 가속력 밀어주는 게 체감된다.. 체감 안 된다는 사람은 정말 이해 불가..
공도에서 N 모드 써 보니 정말 위험하다. 써킷에서나 써야할 것 같다.
N 모드는 ESC OFF 가 된다..
N모드 NGS 쓰고 x00~Y10 까지 가고, 차가 보여서 속력을 줄였는데.
쓰벌 한 번 트면.. 좇될뻔..
차가 이리저리 휘청거리면서 중심을 잃을 뻔.. 스티어링으로 바로 잡고, 브레이크도 어려번 나누어서 밝았다.
황천길 갈 뻔... 교훈.. 공도에서 N 모드 함부로 쓰다가 차가 오버스티어 나거나.. 중심을 잃어버릴 수 있음.
그리고 이상한게.. Y00 넘어 항속하면.. 왜 이리 불안한지 모르겠다.
x00~y00까지 안정적인데.. y00넘어가면.. 왜 이리 고속이 불안하지.. 이해불가..
참 재미있는 경험이다.
2022년 5월 생산이고, 2023년형이라.. 화면이 업데이트 되었다고 합니다.
화면 보니까... 아반테 N 이랑 비스무리 하네요..
어제 N 모드 쓰고, 속력 줄일 때.. 휘청 거려서.. Sterring Suspension 값을 normal 에서 sport 로 바꿨다.
현대셀렉션 들어가서 예약하려해도 힝상예약 만땅이라;;;
고속을 항속하는 차량으로는 분명 많이 부족해 보이는 차고, 100~200안에서 공도나, 서킷에서 재미있게 운전하기에는 딱 알맞은 차량인 것 같습니다.
흉기 N에선 코나가 가장 궁금 하더라구요
무슨 엔진 미션 다 털린 썩차를 타셨나. 벨로스터js 1.6 순정기준 제로이백 26~27에요.
코나n이 높은 지상고로 인해 항속능력이 아엔과 벨엔에 비해 떨어지는건 맞지만 그건 200부터구요.
n과 js 1.6모델 차이가 얼만데 26초라니. 코나n 노멀모드로 쏴도 26초 이상은 나올수가 없는 수치입니다.
안타보신거 완전 티나요. 이상한 정보 퍼뜨리지 마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