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2002년생부터 1년인구 40만명대 청년들이 군 징집되고 있습니다
저 인구에 절반 여자 군복무기간18개월(1년6개월)
현재인구도 병력없어 군부대통합 군부대폐쇠로 빈군부대에서 고라니 잡초만 무성하던데
10년후 2017년생 군입대할때는 뭔수로 군병력 감당할려구요
2017년생부터30만명대 2년후 20만명대 인구 이중절반여자
부족한병력을 장교 하사관으로 채울려면 전체국방비에서 인건비 로 엄청나게 빠져나가
무기구입 훈련비 부족으로 질적하락도 걱정해야할듯
이문제는 그동안 유럽 일본이 겪은문제입니다...군사비우리보다 더많이사용하지만
운영비는 우리보다적었죠
이런데도 항공모함 운영하자구요



































사람이야 자동화 무인화로 육상인력 빼오면됨
전쟁나면 예비군 배치되니 충분함
항모에 따라다니는 호위함 이지스함 새로만들어서 항모전단을 새로 만들어야는데 그 인력을 다 어디서 충원함 지금도 병력 부족해서 난린데
병마용병님의 지적은 타당합니다. 삼군이 다 그렇지만 특히나 해군은 일선 함정에서 수병 비율이 극단적으로 낮아지고 있습니다. 오죽하면 함총원이 전부 장교와 부사관으로 구성된 간부함을 실험하고 있을까요.
급감하는 수병들을 과감히 편제에서 제외하고 수급 예측이 가능한 간부들로 승조원을 편성해보자는 시도인데, 문제는 윤석열 때문에 부사관 지원률도 박살이 나버렸죠.
어쨌든 당분간은 항모처럼 천단위의 승조원이 필요한 함정을 도입하기엔 매우 부담스러운 게 사실입니다. 게다가 항모항공단을 위한 지상기지까지 생각하면 답이 안나오구요.
자동화를 말씀하셨는데, 미 해군의 LCS가 박살난 이유 중 하나가 지나친 자동화, 무인화 때문입니다. 시설비용은 급증했는데, 운용효율이 따라오질 못했거든요. 게다가 승조원의 피로도가 급증하면서 오히려 전투력이 떨어진다는 평가가 나왔고 결국 프로그램이 종료됐습니다. 현재 조기 퇴역 중입니다.
합리적으로 결론 도출하고 일어날 일에 대해 미리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길 기대해 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