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랩 벨로스터 n dct vs 미니 컨트리맨 jcw 서킷 대결한 거 영상 올라왔는데.
결과는 미니 컨트리맨 참패네요..
코너링에서 미니 컨트리맨 롤링 심한거 여기까지는 이해가 됩니다.
근데 이해가 안 되는 건 미니 컨트리맨이 직빨에서 벨로스터 n 한테 밀리는 거 보고 충격 받았습니다.
네이버에서 컨트리맨 제원을 찾아봤는데. 제로백 5.1초에 최고속 250 km 입니다.
아니 제로백 5.1 초가 벨로스터 n dct 한테 직빨에 밀릴수가 있지?..
이해가 안되었습니다.
무게가 300kg 컨트리맨이 더 나가긴 합니다.
그럼 100kg 당 마력 10마력이라 계산해도 비슷해야 정상인데. 미니 컨트리맨은 306마력입니다.
결론은 벨로스터 n dct 가 코너링만 좋은 게 아니고, 직빨도 성능 괜찮다는 거네요 ^^
오토 직결감이 DCT 못지않아요.
악셀 오프 울컥거림도 있습니다 ㅎㅎ
아닌 것 같다고. . 잘 아시는 분은 100키로에 몇 마력으로 잡아야 하는지 댓글 달아 달라고 하네요..
솔직히.. 기계 측정장비로 측정하지 않을 바에 아무도 모르죠 ^^
튜닝샵에 가서 다이나모 올려서 그래프 결과를 봐야 토크곡선이 함몰되는지..
휠마력 손실율은 어느정도 되는 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n dct 풀옵으로 4500에 취득세 합치면 5000 에 출고하죠.. 나중 2년후에 중고로 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미 니의 문제는 강한 바람저항입니다. 미니의 디자인 중 하나인데 실내 해드룸을 넓게 뽑기 위해서 전방 윈드실드 각도가 1톤트럭 정도 각도입니다. 엄청 서 있으니 고속으로 갈 수록 바람저항이 심해집니다. 아예 고마력이면 다 상쇄시키고 치고 나가겠지만 이렇게 비슷한 마력대에서는 치명적인 단점이죠. 특히 100키로 이상 올라가면 미니가 공통적으로 힘이 딸립니다. 아마 요즘 나온 JCW클럽맨이랑 붙어도 어렵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것이 직빨에서 최대 단점입니다. 베랩 막판에 3단출발 롤링으로 붙는데 3단에선 조금 치고 나가다 4단부터 벨엔에 따이는 것도 같은 이유라 생각됩니다.
심지어 13분 53초부터 보면 벨엔이 직빨로 앞설때 NGS 쓰지도 않았다고 나오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