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1 BF101Q 09/06 20:51 답글 신고
    SM510 카고 11톤 얼마전에 봤는.........
  • 레벨 대령 3 ER34GTT 09/07 00:58 답글 신고
    특히 앞사발차는 진짜 보기 힘들죠.
  • 레벨 소장 truck 09/07 14:07 답글 신고
    맞습니다. 그 트럭은 그야말로 사진으로밖에 못볼만큼 상당히 보기힘든 트럭에 속합니다. 지금은 그 트럭이 길거리에서 어쩌다가 보게되면 굉장히 반가울 겁니다. 그 당시 카고를 말아먹는일만 없었어도 지금쯤이면 간간히 보였을 겁니다. 아무생각없이 경영을한것 때문에 카고가 제대로 됐을리가 없는겁니다. 참 안타깝죠.
  • 레벨 대령 3 ER34GTT 09/09 07:22 신고
    @truck 카고차량들은 자연흡기 V8이라 마력도 낮고 연비도 나쁘고 하다보니 안팔리지 않았을까요
    당시 대우 차세대에 비해 연비 성능 뭐 하나 앞서는게 없었어요
    건설현장용 덤프나 믹서가 유달리 많은게 삼성차인걸 보면 삼성차는 건설현장에서나 명차이지 카고나 트랙터등 온로드차량은 별로 매력이 없었던 듯 합니다.

    경영실패도 틀린말은 아니지만 당시 중구난방으로 난립하던 상용차시장의 경쟁구도와(삼성 현대 대우 기아 그외 수입차) 국산에서는 대우.현대의 초강세(실제로 현대슈퍼트럭 공개시점 후에 출시한 삼성 후기형차량은 정말 보기 힘들지요)에 설상가상으로 2001년 시행되는 환경규제를 기존의 RF8, RG8엔진이 만족을 시키지 못하면서 닛산디젤측에 신형엔진의 공급을 요청 했으나 거절당했지요.

    단순히 경영실패만이 아닌, 여기에 더 해 주변환경 자체가 삼성상용차에 절대 녹록치 않았습니다. 도저히 버틸수가 없는 상황이었어요. 야심차게 출시한 야무진의 실패도 한 몫 했구요.

    사진상의 차량은 알루미늄탱크 차량이네요. 철제탱크에 비해 길이는 짧아도 가격이 더 비싼 차량인걸로 기억 합니다.
  • 레벨 훈련병 바람개비 09/21 01:25 답글 신고
    기름 먹는 하마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