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령 2 여객의발 20.02.14 03:25 답글 신고
    전 교대근무를 선호했었는데..말씀하신부분도 있고..

    운행시간도 생각해보니..지금의 격일제가 훨씬 낫네요
  • 레벨 일병 1초의승부사 20.02.14 07:32 답글 신고
    그래도 2교대는 오전근무할땐 오전11시정도에서교대 오후는 11시간근무 오후는 좀힘들어도 오전할때는11시정도에교대할수있고 푹쉴수있고 다른일도볼수있고 나름장단점이있는데 전지금하는2교대가 난것같습니다 그리고준공영제 실시전에 시간이많이조정되어서 한탕다녀오면 20분이휴게시간 좀일찍들어오면30분이상도 쉴수있더라구요 밥탕땐 한시간주고 한가한노선은 한시간이상 쉴수있어요
  • 레벨 원사 3 1232212 20.02.14 09:45 답글 신고
    격일제는 하루 운전시간이 너무 길어서 문제가됬죠 졸음운전
    사고나고. 그래서 바꾸는거고요.
  • 레벨 원사 1 hawaiiank 20.02.14 13:02 답글 신고
    이론적으론 격일이 좋은데 (개인적으로)
    겪고나니 다음 날 너무 피곤하더라고요
  • 레벨 훈련병 쏘세지왕자 20.02.14 13:04 답글 신고
    둘다 해본 입장에서 보면 격일제 할때는 점심즈음에선 꼭 졸음운전 고비를 맞게 되도라고요..
    더블 근무는 정말 피곤하고요.
    2교대가 근무강도 면에서 개인적으론 훨씬 낫다고 봅니다..
    졸음운전 정말 치명적이죠.. 안그러고 싶어도 멍할땐 정신차리면 정말 식겁합니다
  • 레벨 상병 초고추장 20.02.14 14:36 답글 신고
    적응하기 나름이겠지만 둘다 경험해본 제경우엔 교대근무가 피로도 면에서는 더 좋다고 생각드네요.
  • 레벨 대위 3 SOSUKE 20.02.14 15:41 답글 신고
    전날 잠이라도 설치면 하루종일 너무 힘듬... 쉬는날 알람없이 일어나면 오전 12시 넘음...새벽에 일어나기 위

    해 암것도 못하고 그냥 잠....격일제는 스페어라는 개념자체가 없어서 근무 빼는게 너무 힘듬... 오죽하면 기사

    들끼리 일당 탕수대로 나눠서 반대편 조 인원에게 돈주고 대신 근무 시키는 일까지 생김...회사는 암묵적으로

    넘어가줌... 따블, 따따블? 수명 단축의 지름길...
  • 레벨 중사 3 김포곰돌군 20.02.14 20:11 답글 신고
    저는 격일제에서 2교대로 넘어갑니다
    호텔셔틀할 때 주5일이였는데

    확실한건 둘 다 장단점은 있습니다

    격일제 장점은 돈 욕심없으면
    만근타고 중간에 3일 휴무나오죠

    단점은 피로도 스트레스 등급 최상이고요
    쉬는날 어디라도 잠깐 다녀오면 그 여파 장난아닙니다

    2교대는 한번 해봐야겠죠
  • 레벨 상사 3 담온하비 20.02.14 22:53 답글 신고
    회사랑 집이 가까우면..2교대...

    집이랑 회사랑 멀면 격일제....
  • 레벨 원사 1 한걸음또한걸음 20.02.15 00:17 답글 신고
    2교대중인데 오후하고 하루쉬고 오전넘어가는 첫날은 저녁잠 거의 못자고나옵니다...
    이걸 3.4일에 한번씩 하라고하면 전 못해요 어후ㅜㅜ
  • 레벨 소령 2 꼴통나라땡초 20.02.15 11:18 답글 신고
    오후반 끝나고 오전반 넘어갈때..힘든점은..10년이 넘어도 마찬가지네요..

    그래서 저같은 경우..오후반은 무조건 5일만 탑니다..

    컨디션 안좋다 싶으면..오후반 넘어갈때 연차써서..푹 쉬고요..

    서울은 기사충원이 잘되어 있어서..충분히 쉬면서도 잘돌아가죠..
  • 레벨 소령 2 꼴통나라땡초 20.02.15 11:21 답글 신고
    격일제냐..2교대냐..장단점중에..어떤면을 크게 볼것인가에 따라서 호불호가 달라지겠죠..

    그러나..분명한것은..

    격일제는..근무시간동안..집중력이 떨어지는 시간이 너무 많다는게 문제입니다..

    간단하자나요? 왜 격일제하는 경기도가 2교대하는 서울보다 사고율이 두배이상 높은지..

    사고는 경력으로 커버되는게 아닙니다..

    기사본인의 컨디션..집중력..등에 영향을 많이 받죠..물론 노선의 운행스타일도 영향이 많고요..

    서울시내..제한속도50km인데..중앙차로에서 얼마나 도망갈까요..뛰어봐야 벼룩이죠 ㅇ.-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