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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truck&No=91757
국내에서 새한자동차에 의해 조립된 차종은 8톤이 대다수인데(매우 드물게 사진과같은 11톤차종이 있었다네요)
일본 이스즈 원판은 8톤과 11톤이 5대5정도의 비율로 팔려나갔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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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이스즈에서는 TX계열이라고 불렸죠.
국내 차량과 일본 원판의 가장 차이점은 엔진인데 국내 버전은 대우중공업에서 라이센스 생산한 MAN D2156HM으로 변경된게 차이점이죠. 원래 일본 이스즈 엔진을 쓰다가 상공부의 국산화 정책으로 수입 디젤 엔진을 제한하면서 국내 생산 엔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나저마 지금 현존하게 확인된 새한 8톤 덤프만 2대더라고요. 정말 명줄이 긴 차량인것 같습니다.
아 물론 일본 원판은 훨씬 널렸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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