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R232 SL은 11월달 공개되어 내년 봄부터 고객 인도가 시작되지만,
사진의 SL 53 PHEV 모델은 2023년에 가서야 출시될 예정입니다.
엔진은 AMG A45 S의 엔진에 두 개의 전기 모터를 적용하여 최고출력 586마력을 발휘하며, 9G-트로닉 변속기와 맞물리고, EV 주행거리는 25km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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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SL이 AMG GT 로드스터를 대체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쿠페 모델까지 단종되는지는 모르고 있었네요. 아직 메르세데스-AMG가 발표한 것은 아니지만, 더 이상 오더를 안 받는 국가도 있네요.
메르세대스-벤츠가 아닌 메르세데스-AMG에서 포트폴리오를 통해 SL을 새롭게 부활시켜 현재 메르세데스-AMG 로드스터를 대체.
판매가 부진했던 S클래스 쿠페/카브리올레는 단종.
신형 SL클래스는 사진에서와 같이 2+2 시트 배열이며, 이는 1989년 SL(R129)시리즈 이후 다시 도입되는것임.
롱노즈 숏 데크 디자인 속에 MSA(Modular Sports Architecture)로 불리는 신형 플랫폼이 자리하게됨.
후륜구동 방식의 새 플랫폼은 알루미늄을 기초로 고강도 스틸, 마그네슘, 복합 소재 재료 등을 혼합해 6세대 대비 비틀림 강성을 18% 높일 수 있었음.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1040711250002877?did=NA
http://www.dailycar.co.kr/content/news.html?type=view&autoId=4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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