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1 sg2605 20.12.24 10:50 답글 신고
    악어 주뎅이를 연상케하네요^^
  • 레벨 대장 부킹DREAM 20.12.24 16:14 답글 신고
    ㅎㄷㄷ
  • 레벨 소장 AGoon 20.12.24 16:15 답글 신고
    불만있어 보입니다 ㅎㅎ
  • 레벨 준장 서울욘사마 20.12.24 21:42 답글 신고
    도날드 덕 이냐??
  • 레벨 소령 1 abcdcbabcd 20.12.25 08:55 답글 신고
    터널진입시 충격파를 최소화, 공기저항을 줄이기위해 나름?연구하여 나온 결과물이라네요
  • 레벨 대위 1 나이찬 20.12.30 11:22 답글 신고
    아무리 공기저항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저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겠나 했는데 터널 충격파라면 이해가 가긴하네요.ㅎㅎ
  • 레벨 병장 파자마1 21.01.02 01:16 신고
    @나이찬
    일본의 열차역사는 오래되었죠.
    일본은 유독 터널이 많습니다.
    그런데 그터널 크기가 옛날 것이라 입구 및 내부가 좁아요. 그래서 주둥이가 길쭉하게 나와 초반 압력차를 줄이고자 쓸데없이 주둥이를 길죽하게 만들 수 밖에없어요.

    반대로 우리나라는 터널이 크게 설계되어 압력차상세에 문제가 없어 주둥이가 짧다라고 열차전문가분이 말씀하셨어요.
  • 레벨 원사 2 투잡러 21.01.05 10:08 답글 신고
    터널 들어갈때 속도가 높으면 소리가 대포음같아서 주변에 피해가 많아 소리를 줄이려고 몇 십년에 거쳐 나온 디자인입니다.우리나라에서 이 소음을 85%로 획기적으로 줄인 터널입구 설치시스템으로 기술 특허를 냈다네요.즉..저런 오리주둥이는 필요없다는거죠..
  • 레벨 소위 2 그건아니죠 21.01.11 21:57 답글 신고
    우리나라는 열차 주둥이를 길쯕하게 만들질 않고 터널 주둥이를 길쭉하게 만듬 터널 경계면하고 열차 경계면이 이루는 각이 예각일수록 압력이 커짐
  • 레벨 병장 06NF소나타 21.01.29 09:40 답글 신고
    오 그래서 터널 보면 입구가 비스듬히 되있는거군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