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2 무료사용자 20.11.25 12:47 답글 신고
    20년전 뱅기는 잘모르겟으나,, 랜딩기어 안내리고 지상과 접근시~ 기수 올리라고 겁네 떠들텐데요~ 그걸 모르고 내릴수가..
  • 레벨 원사 3 몸탐정코난 20.11.25 14:47 답글 신고
    군용기도 GPWS가 있을텐데...ㅎㅎ 웃기긴 하네요... 저정도면 뭐 옷벗었겠죠...
  • 레벨 중사 1 MIG4 20.11.25 15:45 답글 신고
    진짜 옛날 옛적 이야기 이긴 하지만...

    저 시절에는 시끄럽다 번거롭다 등의 이유로 경고계통 C/B를 뽑고 다니기도 했어요... (심지어 민항도 그랬음)

    요즘 같으면 있을 수 없는 일이죠

    사람은 실수를 하고, 실수를 막기위해 안전장치를 만들지만, 그걸 꺼버리고 무시하는 일 또한 사람이 저지릅니다
  • 레벨 상사 3 니들인생 20.11.25 18:28 답글 신고
    조종사, 부조종사, 관제탑, 런웨이 컨트롤 다 까먹었다는게 참 .. ㅎㅎ
  • 레벨 상사 1 하치록 20.11.25 19:29 답글 신고
    01년 02년 5전비 라인쪽 계셧던분들이시면 다아실거에요
  • 레벨 대령 3 곰탱이pooh 20.11.26 06:34 답글 신고
    랜딩 체크리스트 랜딩기어다운이 기본일텐데
  • 레벨 상사 1 걸헌터 20.11.28 16:39 답글 신고
    스크램블은 비상출격인데.. 동체착륙했다고 스크램블이? 그냥 라인통제..아임꽈
  • 레벨 상사 1 하치록 20.11.28 21:04 답글 신고
    제가 오래되어서 용어가 정확히 기억이 잘안나는데 전비행스케쥴 취소되는게 그게 떨어졌어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1 하치록 20.12.01 11:52 답글 신고
    제가 기억을 더듬었던 글이라 정확한 내용과는 차이가 많았던것 같습니다
  • 레벨 하사 1 737FO 20.11.30 11:07 답글 신고
    30대 중반에 항공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은 아시겠지만, 2000년도 이전만해도 항공사고가 굉장히 많았어요, 90년대는 거의 매년 한대 이상 항공기가 추락을 했지요... 기체결함은 거의 없었고 대부분이 인재였어요

    그후 절치부심해서 2000년이후 항공사고가 거의 없는데 큰 차이는 안전에 대한 의식 차이입니다. 예전에는 예를들어 악기상에 무리하게 착륙을 하면 비행을 잘한다고 부추겼고, 회항을 하면 시말서를 쓰는 분위기라서 사고가 많았지요

    요즘에는 그렇게 하면 국토부에서 과징금 먹고 그 조종사는 큰 처벌을 받지요

    조금이라도 의심난다 싶으면(물론 99프로는 이상이 없는것이지요) 바로 안전한쪽으로 간답니다.
    심지어, 맑은날에 항공기 기상레이더 이상으로 급변풍경고(Windshear)가 오류로 떠도 그래도 접근 안하고

    복행을 합니다. 뻔히 아닌걸 알고, 복행하면 비용이 더 드는걸 알아도 혹시나 하는 보수적인 쪽으로 운항을 한답니다.

    덕분에 현재와 같이 대한민국 민항은 2000년 이후 큰 인명사고 없이 20년간 지켜올수 있었던것이지요
  • 레벨 상사 2 jeosi 20.12.02 19:46 답글 신고
    와우..정말 간지나긴하다..직이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