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공항은 주 이륙방향(북쪽을 향해 이륙) 바로 앞에 돗대산, 신어산 등 고도가 높은 산들이 밀집되어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항공기들은 이륙 후 랜딩기어가 들어가는 즈음 부터 좌선회를 하게 되는데
고도 상승과 동시에 이루어지는 좌선회라 가끔 심장이 쫄깃(?)할때가 자주 있습니다.
영상에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김해공항을 기준으로 북좌측은 주거밀집지역입니다.
김해공항의 24시간 운영을 어렵게하는 이유이기도 하지요. (실제로 상당한수준의 항공기 소음이 있습니다)
V자 활주로를 시공한다 하여도 신규활주로 기준 우측엔 해운대, 좌측으로는 장유 신도시 등 기존 활주로가 주는 소음피해지역보다도
더 많은 인구가 밀집되어있는 지역 하늘을 날게 됩니다.
모쪼록 부산경남 지역발전을 위한 좋은 결정과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경부고속도로 만들어지고 주변으로 도시가 커지니 시끄럽다 고속도로 통행속도를 제한해 달라!
하지만 땅 투기꾼들이 가만있지 않을테기 때문에..해상공항이 좋은대안이라고 여겨지는듯 합니다.
인천공항이 처음 계획될때 서울공항이 왜 인천 앞바다로 가야하냐며 반대여론이 있었던것을 생각하면
같은 이치라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렇다하지만 대한민국 정도 국토 크기에 수도권 외 대형공항이 또 필요한지에 대해선 생각해봐야할 문제인것 같습니다.
어느 논리로 보아도 찬반이 갈릴수밖에 없는 문제 같네요...
실제로 김해에 취항하기로한 핀에어는 좌석 블럭시키고 운항하기로 했습니다 ''ㅋ
국제 전문가들 검증이 끝나지 않았나요?
부산사람은 아닙니다
주차장부터 여객터미널까지 풀입니다
이전해지 확장은절대답이 아닌거같음.
근데 왜 김해 부산경남권 공항이전을
대구에서 반대하는지 모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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