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곰탱이pooh 20.09.05 17:48 답글 신고
    그라운드 잘못인가예?
  • 레벨 대위 3 식탁위로올라간붕어 20.09.05 21:03 답글 신고
    제목보고 이거인줄ㅋ
  • 레벨 소위 2 병무청 20.09.05 22:19 답글 신고
    관제사 잘못일가능성이 젤크고 그담 스카이팀 항공기
  • 레벨 원사 2 똥누다지쳤다 20.09.06 12:05 답글 신고
    육안확인은 안 하나?
  • 레벨 원사 3 몸탐정코난 20.09.06 13:32 답글 신고
    관제사가 실수로 크로스런웨이 지시를 했어도 활주로 진입시엔 좌우 클리어한지 확인 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분명 저정도 거리면 부기장 쪽에선 숏파이널 중인 항공기가 보였을 테구요... 활주로 진입 하지 말고 멈췄어야 합니다.

    최악의 경우는 관제사는 홀드숏 지시를 내렸는데 무단 진입했을 경우나, 관제사가 실수를 했을 경우 두가지겠네요.
  • 레벨 상사 1 걸헌터 20.09.07 09:18 답글 신고
    지상관제는 택싱중인항공기에스탑을외쳤으나 무시하고 런웨이크로스 진행했고 착륙중이던 항공기는 바로 복행해서 사고를피했지만 20미터정도차이로 아슬아슬하게 피해갔던걸로봤는데..아닌가..
  • 레벨 병장 나는좋은남편아빠 20.09.07 13:16 답글 신고
    그건 다른 영상입니다.
    착륙중이던 에어캐나다 항공기가, 4대의 항공기가 택싱 대기중이었는데
    착륙하던 비행기가 택싱웨이를 활주로로 착각하고 착륙 시도하다가 고우-어라운드 했던 준사고이죠.
    높이는 100피트(30미터)라고 알고있습니다
    수직꼬리날개와 에어캐나다는 불과 5미터 정도 였으니.... ㅎㄷㄷ 하네요

    참고
    https://blog.naver.com/rhfvm1111/221365729713
  • 레벨 원사 3 문콕왕 20.09.07 22:12 답글 신고
    교신 내용 들어보면 기장 목소리 존나 피곤해 쩌든 목소리;;
  • 레벨 소장 후지와라타꾸미 20.09.08 09:57 답글 신고
    아니.... 스카이팀의 부기장은 육안 확인 안하나요?

    저 기장 부기장 면허정지 또는 취소 시켜야 함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