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는 최고급 리무진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19일(현지시간) 처음으로 공개했다.
벤츠에 따르면 완전변경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지난 9월 공개된 더 뉴 S-클래스의 완성도와 첨단 기술에 마이바흐만의 고급스러움과 전통을 더했다.
전면부에서 두드러지는 특징은 상어 지느러미 모양으로 툭 튀어나온 크롬 핀을 적용한 보닛이다.
특히 입체적인 느낌을 강조한 세로 형태의 마이바흐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로 차별화 포인트를 완성했다.
뒷문은 S-클래스보다 넓고 마이바흐 브랜드 로고를 C필러(차체와 지붕을 잇는 기둥 모양의 구조)에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차량 상부와 하부에 서로 다른 색상을 적용하는 '투톤'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실내는 신형 S-클래스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조화를 추구했다. 중앙의 12.8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포함해 최대 5개의 디스플레이 스크린이 장착되며 다이얼 주변에는 브랜드 색상인 로즈 골드를 적용했다.
또한 S-클래스의 롱 휠베이스 모델보다 휠베이스를 18㎝ 늘려 뒷좌석의 편안함을 더하고, 팔걸이와 발받침을 포함하는 '이그제큐티브 시트'를 기본 적용해 주로 뒷좌석에 탑승하는 마이바흐 S-클래스 고객을 배려했다.
마일드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한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가 탑재돼 차량 출발 시 최대 15㎾의 동력을 전달한다. 9단 자동변속기도 제너레이터에 맞게 개선됐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직전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560은 국내에서 2억4천380만원부터 판매되고 있다.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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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세대 외부 디자인 누가한거냐?
CLS를 시작으로 줄줄이 못봐주겟다 정말
이번세대 외부 디자인 누가한거냐?
CLS를 시작으로 줄줄이 못봐주겟다 정말
전혀 고급스럽지 않네
디자인은 개취라지만 처음 딱 봤을때 이쁜게 이쁜거고 멋진게 멋진거지....
디자이너의 입터는거 듣고 좋아보이게 설득하는건 절대 좋은 디자인이 아니란거~
어짜피 전세계 판매량 아시아에서는 중국 다음인데도 한국시장 개무시하는거 좆같아서 갈등했는데
이번엔 마음 편하게 벤츠는 패쓰할수 있을듯.
어자피 밴츠의 플레그쉽은 디자인으로 타는거 아님.... ㅋㅋㅋ
신형 S클.... 출시도 안했는데.. 벌서부터 줄서서 기다림... ㅋㅋㅋㅋㅋ
뒷모습 어쩔... ㅠ.ㅠ
아 진짜 싸구려 디자인의 결정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품격 무거운 느낌이 안나고..
억지로 무게줄려고 투톤에 크롬떡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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