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 도입, 복합효율 및 성능 변화는 없어
기아자동차가 4세대 쏘렌토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이하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계약을 재개하고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 트림인 '그래비티'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기아차는 지난 2월 중단했던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계약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환경친화
적 자동차(친환경차)'의 효율 요건 미충족으로 세제 혜택을 받지 못하게 돼 사전계약이 중단된 바 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복합효율 15.3㎞/ℓ(5인승, 17인치 휠, 2WD 기준)를 발휘하며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
㎏·m의 스마트스트림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출력 44.2㎾, 최대토크 264Nm의 구동 모터의 조합을 통해 준대형
SUV에 최적화 된 시스템 최고출력 230마력, 시스템 최대토크 35.7㎏·m의 힘을 발휘한다.
또 배출가스가 적은 제2종 저공해자동차로 분류돼 공영주차장(수도권 기준) 및 전국 14개 공항주차장 요금 50% 감
면, 혼잡통행료 면제(지방자치단체별 상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1,600cc 미만 엔
진의 저배기량으로 다른 파워트레인의 경우와 비교해 자동차세가 적은 것이 장점이다.
회사는 계약 재와 함께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 차종인 '그래비티'를 내놨다. 시그니처 트림을 기반으로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 몰딩과 루프랙, 서라운드 몰딩, 1열 도어 사이드 가니쉬 등 주요 외장 요소에 존재감이 느껴지는 블랙 색상
을 적용했다. 내장에는 볼스터부 볼륨감을 강조한 그래비티 전용 가죽시트를 적용했다. 더불어 쏘렌토 하이브리드 전
용 외장색인 '런웨이 레드'를 새로 도입했다.
가격은 프레스티지 3,534만원, 노블레스 3,809만원, 시그니처 4,074만원, 그래비티 4,162만원이다(개별소비세 3.5%
기준).
기아차 관계자는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친환경차 혜택을 받을 수 없어 가격을 불가피하게 조정했으나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고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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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가능할듯
500미터만 더 가면 되는거였는데...!
네 맞아요 기술은 그런거에요 바로 한끗차이죠...
그래서 기술은 가치를 두는게 아니라고 하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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