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천에서 산타페CM을 1년 반 전에 구매를 했습니다.
구매 당시 터보 미세 누유가 있다는 설명을 들었습니다.
이후 타이밍벨트, 흡기 클리닝 등 수리비 2백 정도 나왔는데요.
얼마전 카센터 사장님께서 터보에서 미세누유있는데 당장 교체할 필요는 없다고 하십니다.
그래도 찝찝해서 알아보니
터보 가격은 어마어마 하네요.
신품은 거의 100만원 가량인데요.
교체시 공임으 얼마나 하는지, 교체하면 얼마나 오래탈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08년 19만 탄거 600백에 사왔거든요.
그리고 사장님이 재생을 추천을 안하시더라고요.
이 제품이 써도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백이 넘어가니 고민이네요. 영업용 차로 산겁니다.
편안한 밤 되시기 바랍니다 ^^
정비하실때 찝찝하다고 정비하시면 비용절감을 위해 600짜리 중고차 사는 의미가 없습니다. 그런 예방정비는 몇년 안된 차일때나 하는거지 오래된 중고차는 누유 좀 있어도 그냥 타는 것이고 어디 효율 100% 밑돌아도 그냥 타야 수지가 맞습니다.
이미 들어간 돈은 들어간거고 터빈 미세누유는 그냥 타시는걸 권장 드립니다. 이거 유로4인데 터빈 고치면 그 고친 터빈 수명 전에 노후경유차 지정 들어갈거 같습니다. 고로 지금부터는, 기분 나쁘게 듣지는 마시구 자동차 생태계 거의 최하층(15년, 20만km 초과, 400만원 미만)을 내다보고 이에 걸맞는 비용만 들이시길..
정비하실때 찝찝하다고 정비하시면 비용절감을 위해 600짜리 중고차 사는 의미가 없습니다. 그런 예방정비는 몇년 안된 차일때나 하는거지 오래된 중고차는 누유 좀 있어도 그냥 타는 것이고 어디 효율 100% 밑돌아도 그냥 타야 수지가 맞습니다.
이미 들어간 돈은 들어간거고 터빈 미세누유는 그냥 타시는걸 권장 드립니다. 이거 유로4인데 터빈 고치면 그 고친 터빈 수명 전에 노후경유차 지정 들어갈거 같습니다. 고로 지금부터는, 기분 나쁘게 듣지는 마시구 자동차 생태계 거의 최하층(15년, 20만km 초과, 400만원 미만)을 내다보고 이에 걸맞는 비용만 들이시길..
제 닉네임은 20년 써온 닉네임입니다. 영어로 읽으면 accelerate = 가속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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