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자동차 하면.. 사브하고 볼보가 있죠. 볼보그룹은 승용차, 트럭 뿐만 아니러 방위산업을 사업으로 하였으며.. 승용차 사업부가 포드로 갔다가 현재는 지리자동차가 대주주이죠.. 사브는 항공기를 만든 회사로 항공기 기술을 바탕으로 터보를 자동차에 처음으로 접목시킨 회사죠.. 사실 abs도 원래는 항공기에 사용했다가 자동차로 접목시킨 기술이죠. 사브도 한 때 스웨덴에서 스카니아 하고 같은 그룹이었습니다. 추후 스카니아는 폭스바겐그룹으로 넘어가고 사브는 gm으로 갔다가 컨소시엄 기업인 nevas로 갔다가 현재는 파산되다 시피하고... 중국에서 전기차로 부활한다고 하더군요.. 예전에 저압터보 하면 사브로써.. 차는 참 좋았는데.. 디자인 때문에 실패했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9-3 에어로 컨버터블 예전에 잡지에서 보고 반한 기억이 있습니다.
안전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였고, 결국 차를 팔아도 남는게 거의 없을 지경이였지요.
GM에 넘어갔을때는 한수 더 뜨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GM이 자사의 복스홀 승용차를 주고 디자인만 바꾸라고 했는데 차량의 70%이상을 개조해버려 GM경영진의 뒷목을 잡게 했죠.
그래서 다음에 GM경영진이 이번에는 진짜 디자인만 바꾸라고 했는데 사브 기술진들은 휠베이스까지 변경을 시키는 기염을 토합니다.
분명 같은 차체는 맞는데, 같은 차체가 아니게 된...
결국 GM도 손을 놔버리고 팔려다니다가 사라져버렸습니다.
얘들 DOHC 만들었지 터보차 본격 양산화하지 에어컨 필터 최초 장착하지 의외로 최초 타이틀이 많아요
당연히 사브가 살아있었을 때는 볼보가 직접적인 라이벌이었으니 안전에 있어서도 최상급이었는데
문제는 이걸 광고로 전혀 쓰지 않았다는 거죠 왜인고 하니 당연한 걸 뭐하러 광고해라고 하더군요
그렇다고 들었는대 ㅋㅋ
참고로 철판은 진짜 엄청 짱짱함
어렸을 때 사브 보면 스포티해 보이고 그랬는데...
안전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였고, 결국 차를 팔아도 남는게 거의 없을 지경이였지요.
GM에 넘어갔을때는 한수 더 뜨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GM이 자사의 복스홀 승용차를 주고 디자인만 바꾸라고 했는데 차량의 70%이상을 개조해버려 GM경영진의 뒷목을 잡게 했죠.
그래서 다음에 GM경영진이 이번에는 진짜 디자인만 바꾸라고 했는데 사브 기술진들은 휠베이스까지 변경을 시키는 기염을 토합니다.
분명 같은 차체는 맞는데, 같은 차체가 아니게 된...
결국 GM도 손을 놔버리고 팔려다니다가 사라져버렸습니다.
시대를 따라가지 못함 ;;
각진듯 그렇다고 예전볼보처럼 무식한각은아니고 날렵한각
이것이 자동차다 하는 느낌이어서 참 좋아했는데 너무 아쉬움
고압에서 터지는 매력이 넘치는차 에어로
얘들 DOHC 만들었지 터보차 본격 양산화하지 에어컨 필터 최초 장착하지 의외로 최초 타이틀이 많아요
당연히 사브가 살아있었을 때는 볼보가 직접적인 라이벌이었으니 안전에 있어서도 최상급이었는데
문제는 이걸 광고로 전혀 쓰지 않았다는 거죠 왜인고 하니 당연한 걸 뭐하러 광고해라고 하더군요
살수도 없어 안타깝네요.
중국에서 NEVS 9-3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보시다시피 답 없습니다.
9-3와 9-5는 사브가 자랑하는 최고의 명차입니다.
항공기 만들던 회사라 그런가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