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일병 런던사찰 24.06.25 00:02 답글 신고
    빚부터 청산!

    그리고 외산은 중고로 사면 잦되요

    거기다 영국산 쟈규어?

    후까시 잡다가 혹 갑니다!
    답글 2
  • 레벨 일병 런던사찰 24.06.25 00:02 답글 신고
    빚부터 청산!

    그리고 외산은 중고로 사면 잦되요

    거기다 영국산 쟈규어?

    후까시 잡다가 혹 갑니다!
  • 레벨 훈련병 리무루 24.06.25 00:04 답글 신고
    빚은 올해내에 끝나고.. 그러면 그냥 국산가는게 맞을까요?? 동물마크 이런게 멋져보여서 ㅠㅠ... 그런거 멋 생각하다가 망하는거겠지만...
  • 레벨 대위 3 바부탱이 24.06.25 09:20 신고
    @리무루 동물 엠블럼이 좋아보이면 푸조는 어떨까요?
  • 레벨 소위 3 BMWM기여워 24.06.25 00:04 답글 신고
    네에 욕심입니다 재규어는 욕심이고 아닙니다 진짜 ㅜㅜ
    현기아만 안사시면됩니다 일본짜 내구성
    아님 비엠여 ㅎㅎ
  • 레벨 훈련병 리무루 24.06.25 00:05 답글 신고
    BMW는 너무 비쌀거같고 현대,기아 안사야하면 쌍용이나 쉐보레가 좋은걸까요??
  • 레벨 소위 3 BMWM기여워 24.06.25 00:07 신고
    @리무루 아니여 ㅜㅜ
    국산은 그닥이고여 ㅜㅜ
    비엠중고여 최고입니다
    국산 제값주고 사는거아닙니다 ㅜㅜ
  • 레벨 훈련병 리무루 24.06.25 00:08 답글 신고
    BMW는 너무 비싸지않을까요... 제 돈으로 사려면 막 8년 9년된 차 사야할거같은데 ㅠ...
  • 레벨 소위 3 BMWM기여워 24.06.25 00:11 답글 신고
    9년 그게중고쪄 싼맛인데여 ㅎㅎ
  • 레벨 소위 3 BMWM기여워 24.06.25 00:13 답글 신고
    어정한중고살봐에 싼맛에 가는거쪄 700~800차값 500수리 끝이쪄
  • 레벨 소위 3 BMWM기여워 24.06.25 00:14 답글 신고
    재규어가 더 감당안도는데여ㅜㅜ
  • 레벨 중장 우당탕쿵덕쿵 24.06.25 00:34 답글 신고
    니 멋대로 하세여
  • 레벨 소위 1 jot 24.06.25 00:38 답글 신고
    아뇨 유지 됩니다 이런데 올려봤자 수입차
    절대 유지 못한다고 야시만 줌
    저는 300도 안버는데 수입차 두대 국산차 한대 있음
  • 레벨 중사 2 사회주의강성대국 24.06.25 01:08 답글 신고
    모든 기득권들의 재산을 몰수하여 사회에 환원합시다.
  • 레벨 상병 MrEnglish 24.06.27 01:12 답글 신고
    300도 안버는데 실질적으로 수입차 2대 국산차 1대가 말이 되나요?! 엄청 구형인가봐요. 300도 못벌면서 수리비 터지면 감당안될텐데요... 진정한 카푸어십니다.
  • 레벨 중위 1 대칸 24.06.25 01:27 답글 신고
    차라리 신차로 사세요. 생각없이 몇년 차에 돈 들이고 거기에 만족 한다면요. 정답 없어요 본인 만족이니.. 중고는 구입 이후에 추가로 대비해야할 상황이 너무 많아요.
  • 레벨 대령 3 덥다에어컨켜라 24.06.25 07:03 답글 신고
    폭탄 한번 맞으면.. 생각이 달라질꺼임.
  • 레벨 소령 1 o김차사o 24.06.25 08:55 답글 신고
    재규어... 왜요? ㅎㅎㅎㅎㅎ
  • 레벨 원사 3 Shuri 24.06.25 09:23 답글 신고
    영국 브랜드 비추.
    걍 ev3 추천.
    경제적인 면만 볼때 기준으로요.

    차에 너무 가치부여 하시면 인생 밸런스 깨집니다.
  • 레벨 중령 2 파지줍는아재 24.06.25 13:43 답글 신고
    영국차 감성있고 괜찮아요, 지금 타고 있는데 만족합니다.
  • 레벨 상병 2ANN 24.06.25 10:11 답글 신고
    나이 어리시고 결혼생각 아직 없으시면 신차 생각해보세여 ㅎㅎ
  • 레벨 대위 1 돔페리뇽2002 24.06.25 11:15 답글 신고
    월 실수령이 중요한게 아니고 지금 자산이 중요~
    빚만 200이고 머 없음 , 월 600 벌어도 아반때도 과함요..
  • 레벨 훈련병 집념의구라 24.06.25 11:46 답글 신고
    그냥 대중교통 추천합니다.
  • 레벨 중사 3 Gargantua 24.06.25 13:46 답글 신고
    대중교통 추천합니다...
    현금 일시불로 사고 차를 위한 여윳돈 천만원 정도 있을때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레벨 소령 1 봅어른임 24.06.25 14:17 답글 신고
    뭐 20대 초반에 몇 년 즐기고 싶으시다면 괜찮을 것 같지만 미래를 생각하신다면..ㅎ 추천까진 힘들겠네요
  • 레벨 병장 케이러브 24.06.25 16:25 답글 신고
    보증기간 끝난 럭셔리? 브랜드는 최소 1천만원 이상의 수리비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안그러면 타다가 차 세워놓고 후회하게 될거에요. 그리고 AS갔다가 수리비 감가로 차만 그냥 주고 올 수도 있어요.
  • 레벨 상병 MrEnglish 24.06.27 01:16 답글 신고
    그렇게까지 안합니다. 무슨 최소 1천요??ㅋㅋ 실제로 중고구입 후 1~2달에 쓴 수리비 알아보면 1000이상은 거의 없어요. 브랜드에 따라 다르겠지만 독3사 10년된 구형 아니라면 좀 넉넉히 5백만 준비해도 충분합니다.
  • 레벨 병장 벰베520d 24.06.25 17:03 답글 신고
    내 알바는 아니지만...재규어랜드로버는 처다도 보지마세요~~돈 많고 시간많은 사람들이 타는차에요
    인터넷 괴담이 다는 아니지만 반은 맞아요~~
    저브랜드 디젤엔진 골때립니다 오죽하면 정기검사 검사소에서 검사도 안받아줄까요~~
  • 레벨 중사 1 eunnhi 24.06.25 17:05 답글 신고
    빚 없으면 가능한데 빚 청산이 먼저인거 같은데..
  • 레벨 소위 3 기라등등 24.06.25 21:23 답글 신고
    200이면 금방 처리하겠지만 빚있는 상태에수 차 할부꺼지하고 보험료하면 빵꾸날 수 있으니
    200만 다 처분하고 구매하시고요

    결혼 절대 생각없어서 결혼자금 안모은다라면 월320이라도 충분 하긴해요

    다만 외제차 샀다고 갑자기 의식주가 허세한다고 고급옷 지갑 비싼밥으로 바꾸면 답 없으며
    여자 꼬셔 드라이브나 가자하는순간
    그냥 신용관리도 어려울 수도??
  • 레벨 원사 3 0ver 24.06.26 08:46 답글 신고
    재규어 를 ㅋㅋ
    딜러들도 매입안해요.
    그리고 동네 정비소에서 오일도 안갈아줍니다. 귀찮다고
  • 레벨 하사 2 혁이형이혁이 24.06.26 12:40 답글 신고
    수입차중, 벤츠 비엠 아우디등은 애프터부품 잘나와서 품질도 좋고 가격도 꽤 합리적으로 수리됩니다만

    재규어 랜드로버 볼보등 브랜드는 정품 부품만 공급되는경우가 많아서

    꽤 고생하실 수 있을겁니다
  • 레벨 훈련병 얍얍얍얍야 24.06.26 14:21 답글 신고
    한달에 할부금을 얼마정도 내실수있는지 먼저 생각해보시고 선수금도 얼만큼 넣으실수있는지 계산해보세요
    이거 먼저 생각하신뒤에 신차로 가실지 중고차로 가실지 결정하시는거고, 이렇게 글적으신게 수입차 타고싶다는 생각이 드시니까 올리신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첫 수입차는 독3사 입니다. 독 3사말곤 비추입니다. 진심.
  • 레벨 하사 3 또또띠또또 24.06.26 20:22 답글 신고
    대출이나 가족 채무문제 등 본인들이 각자 처한 상황에 따라 여유 자금 돌리는 것도 다를테니 유지하고 말고는 전폭적으로 선생님이 스스로 판단하셔야 할거 같고요.

    재규어! 세컨이나 서드카로 혹은 수집 목적이 아니라면 다른 브랜드를 알아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차 자체는 좋아요. 대체로 디자인도 준수하고, 은근 희소성도 있고, 근데 수리가 심각합니다. 어떤 차건 시간이 지나면 문제가 생기고, 정비가 필요한데 센터에서 차를 제대로 만진다는 신뢰가 무너진 브랜드라서 판매가 떨어지고, 그러다보니 에프터마켓에서 구할 수 있는 기본적인 장비들도 독일차들 대비 고가이고, 물건 주문하면 시간도 굉장히 오래 걸립니다.
  • 레벨 중사 1 콤바트라V 24.06.28 13:45 답글 신고
    아반테나 중고 그랜져 추천 드리고 싶네요
  • 레벨 일병 comaduro 24.06.29 07:15 답글 신고
    현금 일시불로 살 수 있는차를
    고르세요.
  • 레벨 원사 2 mrkeaton 24.06.30 08:06 답글 신고
    사도되는데 중고차는 현금으로 사는겁니다.
    그리고 차는 자기연봉의 3/1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금융전문가들이.

    중고 수리들어가면 3~400은 기본이니 중고차사시고 통장에 1천만원은 있어야 할껍니다.
    제가 중고 볼보 샀는데 너무 멀쩡하고 좋아요.
    근대 8만짜리 사서 부품 노후화된거 몇개 바꾸려고 보니. ㅋㅋㅋㅋ

    참. 나이가 많지 않다면 보험료도 최소 200은 나옵니다.

    로어암 부싱찢어지고 있는데 대부분 12만정도면 갈아야한다고함.
    한개당 1백만원이랍니다. 4짝하면 400이네요.
  • 레벨 하사 1 쥴리연쇄삽입마 24.07.07 01:29 답글 신고
    클릭사라...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