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국에서 현재 외노자 생활중인 Shuri입니다.
지난 9/22 Xpeng P7가 고속도로에서 추돌사고가 났습니다.
해당 차량 블랙박스입니다.
이것에 대해 Xpeng 측에서 1차 분석결과가 나왔네요.
1. 해당차량은 L3급 전면 차량 추월기능을 사용함
2. 사고당시 시속은 120~122로 확인됨
3. 추월중 운전자가 핸들에서 손을 떼서 경고를 발신함(안전띠 진동, 경고음)
4. 운전자가 추월기능을 취소한것으로 기록확인됨
5. 사고후 운전자(또는 동승자)가 충돌 감지 기록에 대해 신고건의를 취소한 것이 확인됨
(수동조작 흔적이 있는데 에어백때문에 에어백 영향일수 있다고 하네요.)
6. 사고 이후 2분동안 운전자의 동작이 입력되지 않아(핸들 손올림, 속도 조작등 각종 조작) 자동 공안 신고됨
일단 사람은 안죽고, 경상판정이네요
(중국은 공안의 직접판정 또는 보험사가 대리 판정후 공안 승인이 되어야 최종적으로 경상, 중상, 사망을 판정해야 교통사고 보험료가 확정됩니다.)
넓은 범위에서는 아직 운전자의 순간판단이 필요한데 운전자가 한눈판것으로 보이네요.
L3급이 만능이 아니니까요...
Xpeng에서는 1차 분석결과 화물차 하단부가 인식안된것이 맞는것 같다고 하네요.
화면 보시면 아시겠지만 컨테이너 트럭에 화물을 반만 실어서 차량을 화물이 있는곳부터 인식을 한것으로 보인다고합니다.
근데 이정도 추돌사고에 사람이 경상판정이라니
생각보다는 차량 안전성이 높은것 같습니다.
CTAL인가? 중국 보험사 안전도 평가에서도 안전도는 높은데 수리비가 너무 비싸다고 판정나온게 맞는것 같습니다.
저도 Xpeng차 구입예정인데 P5에도 부디 안전도가 높기를 기원하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형님들 감기조심하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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