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은 요즘 회사가 진짜 어렵기는 한가봅니다.
단순히 닛산의 라인업들이 전체적으로 사골이 진행됬느니, 뭐 신차도 없고 다 페리사골이니 이런것만 봤었는데...
결론적으로 말해보면, 일본에는 더이상 빅3는 없다고 봐도 무방한 수준.
빅2로 도요타, 혼다가 남았습니다.
먼저 닛산의 지난 2년간의 주가를 보면? 이렇습니다.
2년사이에 반토막이 났습니다.
2018년에 무슨일이 있었길래 이럴까요?
곤회장 사태가 마침 그때 시작이 되었지요.
그래도 2018년 까지는 뭐 나름 유지는 되던 회사였는데.
2018년을 기점으로 떡락을 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되었냐구요?
놀랍게도 시총이 현대차보다 작아진건 물론이거니와, 심지어 스즈키보다도 시총이 적어졌습니다.
스즈키는 해봐야 경차, 소형차, 오토바이 만드는 곳인데, 걔들보다도 작아졌네요.
그나저나 테슬라는 진짜 주가가 계속 고공행진이군요. ㄷㄷ
중국 회사들도 많이 보입니다.
북미 판매량도 심상치가 않습니다.
코로나 영향을 감안하더라도 닛산의 점유율 하락은 눈에 띄게 감소한 추세를 보입니다.
추가로 아우디, 닷지의 하락폭도 크네요.
그와중에 테슬라 무엇. ㄷㄷ
그룹 판매량으로 보면?
현대기아 그룹이 닛산미쓰비시 그룹보다 미국 판매량을 앞섰다고 할수 있겠군요.
일본 내수도 심상치 않습니다.
뭐 일본이야 원래 경차가 잘 팔리는 나라이긴 합니다.
그걸 감안해도 닛산은 그래도 빅3였는데.
판매량이 스즈키 다이하츠보다도 떨어집니다.
다이하츠야 도요타 계열이라고 해도 스즈키한테 닛산이 질줄이야.
앞으로 5년 10년을 더 지켜보면 닛산의 행보가 어떻게 될지 알 수 있을듯 합니다.
1999년에 망했어야할 회사를 르노가 물에서 건져주고 20년이 지났습니다.
지금 2분기 적자가 3조라고 하는데.
이제 일본의 빅3는 도요타 혼다 스즈키 인건가요?
닛산은 인수할 이유가 전혀 없었구요.
혼다도 닛산을 살 마음은 없을것 같네요. 있다면 정치권이 아닐까...
기술력이 대단한회사라서 망하진 않겠지만.
곤회장 사태를 봐버렸죠.
닛산이 살아나려면 뼈를 깍는 구조조정을 하거나, 같은 일본계가 인수해주는것 정도일것인데.
지금 정부 보증으로 자금을 엄청나게 지원해주고 있기는 합니다.
지금은 강성노조라 할것도 없어요.
닛산 지금 사람을 더 짜른다는 이야기만 나옵니다.
딱히 신차도 안나오고 나와도 뜨뜻미지근하고..
하이브리드 차를 워낙 많이 팔아서 그런지 전기차 시장에 굉장히 소극적인 모습입니다
뭐 이미 판매량당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충분히 만족시켜서 굳이 전기차 안내놔도 판매하는데 문제는 없지만..
무엇보다 가장 큰 문제는 뭔가 진보적인 슬로건이 없어요
오래 봐왔는데 일차 개좋아하네
엄청나게 큰 북미시장만 봐도 눈에 빤히 보여요ㅋ
독일차량들만큼 미래가치에 투자가 없어서 하는 말이에요
미국에서 전기차를 대놓고 무시하는 광고 냈다가 요새 아주 말이 많다죠?
이런글까지 써가며 걱정안해도될회사에요 ㅋㅋ
현기가 걱정이죠
곤회장이 있었을때는 그래도 주가가 조금씩 오르거나 유지는 했거든요.
자트코라른 변속기회사도 있으니 시간싸움임
곤회장이 있던 15년이상은 대체로 판매량이 증가했습니다.
곤회장 나가고나서 2년간 판매량이 계속 줄어들었구요.
그런데 도대체 어디서 곤회장이 나가서 플러스적 요인을 줬지요?
저는 Q50S하브 Q50 3.0t 2대오너
어머님 QX50 인피니티가족이어도 걱정안하니까
님인생이나 걱정하세요
황실 의전용 넣을때 구형 각쿠스가 아직도 돌아다니는게 다 이유가 있어서 그런것임 ㅋ
아직도 닛산 망해라고 막 떠들고 댕기던데요.. ㅋㅋ 얼매나 한이 맺혔으면
게다가 변호사, 가족도 못만나게 하고 가둬놨으니.
욕을 안할수가 없을듯.
테슬라가 내년 3분기쯤엔 닛산위치에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돈 있으면 독일차
차는 좋다고 하는데 안팔리는게 닛산의 현실입니다.
일본에서도 닛슬람은 많은데 걔들도 도요타사요.
마치 한국에서 쉐슬람들이 현기사는것처럼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