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4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평양냉면관 08/13 06:14 답글 신고
    1세대 1차량이 피해 보는건 잘못된거죠 입주회 참석해서 목소리 높이세요 2차량부터 5만 3차량 10이상 하면 좋아집니다. 지인차량 까지 등록한 사람들 많아요
    답글 15
  • 레벨 대위 3 대파미나리 08/13 05:44 답글 신고
    입주자 대표회의 한달에 한번씩 합니다 거기가서 난리를 한번 치세요. 그 사람들도 관리비중 일부의 급여?라고 하긴 뭐하지만 몇십만원씩 받고 일하는 주민입니다.
    답글 8
  • 레벨 병장 GestaltK 08/13 05:52 답글 신고
    결론은 3대이상 차량 때문에 피해보기싫다라는거 아닙니까..?근데 뭐 어쩌겠습니까?아파트 규칙에 어긋나지 않게 사람들이 이용하는거 같은데..리리이니님 주장이 딱히 설득력있어 보이지도 않습니다..해결 해보려는 방법이 좀 잘못된듯하네요 아무튼 이슈몰이를 해서 아파트에 항의를 하실계획이였다면 성공이네요..
    답글 9
  • 레벨 대위 3 그들만의천국 08/14 23:53 신고
    @리리이니 목적이 정당해도 방법이 틀리면 틀린겁니다. 정당한 권리를 온전히 말하고 정당하게 찾고프면 본인은 그 딴 짓거리를 하면 안됐고, 그 딴 짓거리를 하고 욕안먹을 생각을 하면 안되는 것. 전형적인 내로남불이 맞음. 나는 욕안먹고 상대만 욕할려면 내가 아무런 잘못을 하지 않았을 때 그럴 수 있는 것이고 쌍방이 잘못을 했으면 일단 쌍방이 다 욕먹는 건 세상이치임.

    상대가 잘못했네, 쌍욕 시전. 상대도 잘못하는데 나도 하면 어때? 다른 사람들이 쌍욕시전.
    뭐가 다름? 똑같이 욕먹을 짓거리를 한 건데.
    욕먹을 짓을 안했는데 다수의 사람이 욕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음.

    내 주차 자리 없는 것도 아니라면서요? 좀 멀리 가면 있다면서요?? 본인 늦게 오는 개인사정으로 왜 다른 사람이 알박기의 피해를 봐야하는 거죠? 적어도 님보다는 일찍 온 어떤 주민은 빙 둘러 먼 곳에 주차했겠네요.
    님은 님이 하는 행동 전혀 문제 없다고 생각하시는 거죠? 다른 사람이 잘못을 먼저 한 거니까??

    아파트 모든 주민들이 출근할 때 주차공간에 퀵보드니 전부 대놓고 출근하면 님은 어떨것임??
    님 성향을 봤을 때 무조건 내로남불 시전 할 듯. 내가하는 건 되는데 다른 주민들이 하는 건 안되지.
    딱 이럴듯.

    주민 회의에서 부디 님 행동 받아들여 져서 꼭 모든 주민들이 출근할 때 퀵보드 알박기 해놓고 출근 하길 기원합니다.
  • 레벨 훈련병 리리이니 08/15 01:28 신고
    @그들만의천국 욕해도 되는데요? 욕하지말라고 한적없습니다. 다만 남에게 욕을해서 권리침해를 한다면 추후의 법적인 문제도 감안해야겠죠? 뭔가 대단히 착각하고 계시는데 욕하는게 당연한게 아니라는점을 인지하지 못하시네요? 제가 흉악범도 아니고 범죄를 저지른것도 아니고요.

    각자의 생각이 있으니 욕하는건 자유입니다만 성인답게 그 후의 일은 책임져야죠. 욕하는게 당연하다는 논리는 처음보네요. 법적인 책임을 질 자신이 있다면 하는거고 안될것같으면 하시지말라 이겁니다. 제말이 틀렸나요? 고소를 당해도 할말은 해야되는사람이 있을수도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일수도 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그들만의천국 08/15 01:56 신고
    @리리이니 본인은 마구 욕해대면서, 정작 본인이 욕먹으니 권리침해니 뭐니 법적이니 뭐니? 욕하지말라고 안했다구요? 그럼 타인이 님 욕하는 거에 왜그리 아득바득 달라들면서 반응하나요? 본인이 3대 주차한 사람들 뭐라 하는 건 아무 문제 없는데 본인에게 다른 사람들이 알박기 했다고 뭐라하는건 절대 못견뎌 하는거 같은데요?? 그리고 문해력이 좀 달리시나요? 아니면 반박 할 말을 못찾겠으니 말꼬리를 잡아서 내가 욕을 해라라고 말했다고 하는 건가요?
    내글 어디에 욕을 해라고 하나요? 잘못을 하면 욕을 먹는 건 당연하다는 것이지. 님은 그럼 주민들 욕 왜했습니까? 주민들이 잘못했으니까 뭐라 한 거 아닙니까? 그 똑같은 이치를 왜 님은 비켜 나가야만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죠?
    그리고 님 논리가 님이 피해를 입었으니까 님 역시도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입혀도 되는 것이 당연하다는 식으로 말하고 있는건 아시나요? 내로남불로 시작해서 모든 논리가 내로남불로 끝나는 건 알고 있나요?
    그리고 지극히 상식적이고 중등 이하 수준의 교육과정만 이수해도 본인의 권리는 타인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는 선에서 행해야 하는 거라고 분명히 배웁니다.
    논리도 없고 그냥 아몰랑~ 나 땜에 또 다른 사람이 피해입든 말든 당장 내가 피해봤으니 난 내맘대로 할 꺼야~빼애애액만 시전 하는 거, 3살 먹은 애들도 아닌 성인들이 이렇게 행동하고 그게 부끄러운 줄 모른다는게 참 대단하다고 생각되네요.
    흉악범만 죄인이 아니고 범죄만이 죄가 아닙니다. 법은 진짜 "최소"한 이것은 지켜여 되지 않겠냐고 만들어 진 것입니다. 최소한 입니다.

    그리고 제발 아파트 퀵보드 알박기 통과 되어서 너도 나도 퀵보드 맘놓고 주차해놓고 출근 할 수 있게 되었음 좋겠네요. 그럼 님을 뭐라 할 사람도 아무도 없게 될테니까 서로 윈윈이겠네요.
  • 레벨 훈련병 리리이니 08/15 02:34 신고
    @그들만의천국 유감이지만 저는 죄인도 아니고 범죄를 저지른적도 없습니다만? 왜 그런식으로 명예를 훼손하시는지요? 전 주민 욕한적이 없습니다만? 알고서 얘기하시는걸까요? 마음대로 비약하시는건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입니다. 문해력이 달리시는건 본인같으신데요? 뭐 더이상 말할가치도 없어보이네요.

    킥보드로 주차해도 지분만큼 한다면 누가 말리나요 전 상관없답니다^^
  • 레벨 일병 페람포매니아 08/14 22:31 답글 신고
    공정성과 정의란 '사람과 상황에 따라 바뀌지 않는 고정적인 기준 가치' 겠죠.

    내 사람이라고 편들어준다든지, 억울한 상황이니 한 번 넘어가준다면, 결국 그 또한 부정 부패 비리의 원죄가 될 것 입니다.

    내가 억울하고 기분나쁜 건 사람이니 어쩔수 없고, 타인의 기분이 불쾌한 것은 그냥 넘어가야 하나요? 본인이 타인보다 우월하고 공정하지 못한 존재입니까?

    초등학생 논리마냥 나 기분나쁘니, 너희들도 기분 나쁘라는게 어떠한 발전과 긍정적 효과가 있나요?

    남들이 뭐라하든 결과적으로 '다른 수단'이 되려면, 원하는대로 결과가 나와야할 것 입니다.

    원하는 대로 변화가 있나요?

    수단은 사람에 따라 얼마든 다양하게 원하는 바를 이룰 수도 있겠죠. 과연 이러한 행동들이 무슨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런지, 좋게 판단되질 않습니다.

    아무쪼록 이 방법 저 방법 고려해서 사회가 나아지길 바랍니다.
  • 레벨 훈련병 리리이니 08/15 01:17 답글 신고
    적어도 제가 느끼는 고충은 알려진것같고 효과는 꽤 있는것같아요. 이전 두달간은 아무런...반응도 없었습니다^^ 참다가 폭팔한거죠...^^
  • 레벨 원사 3 뭉뭉 08/14 23:37 답글 신고
    뭐야 ㅋㅋㅋㅋ댓글단거보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따 치워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멀리주차하고 킥보드타고 집에가라. 뭐 한 4천세대되냐? 꼴랑 1천 세대 점 넘겠구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댓글 수준이 ㅋㅋㅋㅋㅋ
  • 레벨 훈련병 리리이니 08/15 01:17 답글 신고
    ㅉㅉ
  • 레벨 상사 2 어린왕자의꽃 08/15 17:25 신고
    @리리이니 할말 없으면 ㅉㅉ 라고 하시넹..;;
  • 레벨 훈련병 쇠고기맛다시다 08/15 00:02 답글 신고
    어휴.. 방법이야 어쨌든간에 오죽하면 그랬을까 라는 생각이 먼저 드는군요. 위로를 드립니다..

    아무쪼록 잘 해결되시길 바라며, 많은 분들이 좋은 의견과 좋지 않은 의견을 주셨지만 이 모든 의견은 결국

    글쓴이의 상황이 잘해결 되시길 기원하는 바램이라 여기시고 부디 좋은 쪽으로 잘 해결 되셨으면 합니다.
  • 레벨 훈련병 리리이니 08/15 01:18 답글 신고
    네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1 럼프슈가 08/15 00:46 답글 신고
    긴 말할고 없고 그냥 님이 그냥 아파트 동대표 나가서 일하세요. 관리규약 싹 뜯어고쳐 보세요.
    아마 님이 원하는 대로 하면 아파트 폭동 일어날걸요?

    아파트 처음 살아 보나요?
    모든 아파트가 주차난이 있습니다. 다 서로 양보하고 절충하며 사는거에요.
    내 자리 하나 없다고 징징 댈거면 속편히 단독 주택 살아야죠.
    공동주책이 그런겁니다. 나만을 위해서 뭘 해주길 바라면 안되요 모두를 위해서 굴러가는겁니다.

    진짜 권하는데, 아파트 동대표 나가서 직접 일해보세요. 그럼 왜 아파트가 그렇게 굴러가는지 다들 알겁니다.
  • 레벨 훈련병 리리이니 08/15 01:20 답글 신고
    평생 아파트에 살아왔습니다. 저는 추가요금이 그렇게 저렴할거라고 생각도 하지못했습니다. 5대까지 대도 10만원입니다. 주차규칙이 자리가없어도 이중주차는 절대안되며 자리가 날때까지 빙빙돌며 기다려서 주차해야하는 아파트가 현재 아파트입니다. 문제점이 안보이시나요? 그렇다면 저는 말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서요. 동대표요? 시켜주시면 해보겠습니다. 출마할수있는 조건이 안되더라고요. 직접한건 아니지만 어머니께서 부동산관련일을 하시며 대단지재건축구역 대위원부터 동대표 입주자회장까지 하신 이력이있고 저도 돌아가는 시스템을 다 알고있습니다. 시켜주신다면 성실히 할 자신이 있는데 출마조차 할수가없네요.
  • 레벨 훈련병 리리이니 08/15 01:25 답글 신고
    제가 원하는대로하는데 폭동이 왜일어날까요? 제가 동대표가 되거나 입대위 회장이 된다면 각자의 지분에 따라서 주차금 부과 및 추가적인 주차가 필요한 차량은 미주차세대와 협의하여 관리비차감및 추가차량을 대는 세대는 충분한 비용을 받을 예정입니다. 현재 추가비용은 2대까지무료이며 3대4대는 3만원 5대는 10만원입니다. 왜 폭동이 날까요? 폭동이 난다면 차가 많은세대의 불만이겠지요
  • 레벨 대위 3 그들만의천국 08/15 02:03 신고
    @리리이니 왜그런 건지 알고 싶으면 일단 대표로 출마해서 일해보세요. 아파트 주민이 아니신가요? 어떤 조건이 있길래. 우리아파트는 동대표 그런 건 모르겠고 아무튼 아파트 큰 시공이니 각종 문제 해결이니 하는 회장? 대표? 같은 분 그냥 주민들 다수 동의 있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작은 아파트라서 월급 백만원이 안되는 수십만원 돈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깐깐한 주민 한 명만 만나도 분에 못이겨 금방 그만 두실꺼 같은데. 하지만 절대 1명이 아니죠, 깐깐을 넘어 진상 수준으로 이거 해달라 저거 해달라 요구 하는 주민들 엄청 많습니다. 그리고 아주 사소한 일이 생겨도 해결해달라고 전화 옵니다. 대표가 그냥 직함만 가지고 뒷짐지고 사람만 부리는 자리가 절대 아닙니다.
    그리고 대표 독단으로 그런거 마음대로 결정 못합니다. 주민들 반상회 열어서 동의 얻어야 그런 큰 건은 진행 시킬 수 있습니다. 무슨 대표가 무소불위의 엄청난 권한을 가진 걸로 알고 계시네요.
  • 레벨 훈련병 리리이니 08/15 02:30 답글 신고
    @그들만의천국 대표가 무소불위의 엄청난 권한까지는 아니여도 권한이 꽤 큰건 맞다고 봅니다?

    아파트 동대표 출마조건이 일정기간 이상 거주해야하는 조건입니다. 당시 동대표 선출시기에 조건충족이 안되었고, 현재도 안될거에요 아마?

    세도 아니고 자가인데 입주시기가 일정기간이상되어야 출마할수있다니 어쩔수 없는노릇이죠.
  • 레벨 소위 1 딸기맛막창 08/15 01:53 답글 신고
    결론은 주차 공간은 있으나 글쓴이가 사는 동 근처에는 없어서 억울하다.
    이거 맞나요?
  • 레벨 대위 3 그들만의천국 08/15 02:05 답글 신고
    추가로 주차 알박기로, 일찍 온 다른 무고한 한 명의 주민이 주차를 하지 못하게 하는 행위까지 했죠.
  • 레벨 훈련병 리리이니 08/15 02:35 답글 신고
    이렇게 생각하시면 말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킥보드 알박기는 금방 정리된부분이라 주차를 못한 피해를 입은 주민도 없었습니다. 보배님들 논리에 따르면 멀리가서 주차하시면 되니깐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훈련병 리리이니 08/15 15:21 답글 신고
    네 없어요. 옳은일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잘못한일도 아닙니다. 애초에 이기적으로 구는사람들 없다면 이런일도 없었겠죠
  • 레벨 대령 1 나팔윤 08/15 08:44 답글 신고
    주택으로 이사가라ㅋㅋㅋ

    니혼자 살아라
  • 레벨 원사 3 그걸아는남자 08/15 09:35 답글 신고
    오토바이 세워두라는 사람 1명밖에 없었는데... 동의한 사람도 없고..
  • 레벨 훈련병 두고원 08/15 11:17 답글 신고
    음 1대는 지정주차가 꼭 필요할듯요 매달 추첨해서 자리배정하고 그 이후 남은자리만 2대이상부터 7만원 이상받고 받은건 대만 주차하는 세대공용관리비 절감에만 쓰고...
  • 레벨 훈련병 리리이니 08/15 15:22 답글 신고
    지정주차를 원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2대까지만 댈수잇게 했으면 좋겟어요. 혼잡도가 낮아지면 문제도 없을텐데..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훈련병 리리이니 08/15 15:20 답글 신고
    저도 킥보드 대놓은게 잘한일은 아니라고 보지만 두달간 해결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부탁드렸으나 번번히 묵살되어 이렇게 극단적인 선택을 할수밖에 없었습니다. 근데 이번 입대위 회의 안건에 상정도 안됐네요..
  • 레벨 원사 2 KlM9 08/15 14:05 답글 신고
    비추를 보면 답이 나오는데..정작 본인만 모름.
  • 레벨 원사 2 페라리는레드red 08/15 15:26 답글 신고
    글 지우셨네 제가 쓴 댓글 보셨죠?

    이미 캡쳐도 했고 제 아이디 댓글에 적었고 글에도 제 아이디를 언급하시고 혼자 할 줄 아는게 없고 굉장히 없어보인다고 하셨죠?

    조회수가 만이 되어가고 베스트 글이었고 매우 많은 사람들이 보았기에 상당히 전 모욕적으로 느껴져 기분이 나빴습니다.

    그래서 법적인 문제가 있는지 사이버신고센터 상담에다가 문의 남겨두었고 이번 주 이내로 답을 받겠죠.

    문제가 있다면 추후에 우리가 이야기 할 내용이 많겠죠?
  • 레벨 훈련병 리리이니 08/15 15:30 답글 신고
    글 삭제 직접한적이 없어서요. 그리고 마음대로 하세요. 저를 고소하실거면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법적공방으로 가보지요. 전 자신이 있습니다. 수고하세요.
  • 레벨 원사 2 페라리는레드red 08/15 15:32 신고
    @리리이니 네.

    답변에 따라 제 행동이 나타 날 것이니.

    더 할 말이 없겠네요.

    그리고 법은 내 판단과
    자신있다고 되는게 아니라
    경찰과 검찰이 판단하는 겁니다.
  • 레벨 훈련병 리리이니 08/15 15:46 답글 신고
    안알려주셔도 다 알고있습니다^^ 타인의 신상정보를 제보해달라고 말한 글부터 수사의뢰와 함께 지금까지 하신 말장난들 모든 자료가 있으니 두고보세요^^ 더이상 시간낭비일것같으니 편하실대로 하고싶은대로 모든것을 다 해보세요. 무고죄로 꼭 고소도 하시고요.

    저 말고도 다른 유저한테도 의도의 불분명으로 뭇매를 맞으셨던데 참 대단하신듯 ㅎㅎ
  • 레벨 원사 2 페라리는레드red 08/15 16:04 신고
    @리리이니 제가 언제 님 신상정보를
    알려달라고 했나요?

    제가 님 신상정보를 캘려고 했다면 어느 아파트 몇동 몇호인지 알려주세요.

    그 사람 누군데 전화번호좀 알려주세요.

    이런게 신상을 캔거겠죠? 제발 변호사한테 상담받고 저한테 반박하세요.

    난 당신의 성도 모르고 성별도 모릅니다.

    모르는데 신상을 캐달라? 웃기지 않아요?

    또한 내가 리리이니님 신상 아시는분 알려달라고 한 적이 있나요?
    본질을 흐리지마세요.

    킥보드주차 아파트가
    어디인지 물어본거죠.

    아파트를 인터넷에 찾아보려고 한거죠

    꼭 고소하세요.

    장난인지 아닌지 저도 꼭 보여드릴게요.

    꼭 하세요.

    매운 맛을 보여드릴테니 해보세요.

    이제 댓글 달지말고 그냥 고소하세요.

    짜증나니까
  • 레벨 훈련병 리리이니 08/15 16:16 답글 신고
    신상정보 달라고 했던 글 다 pdf완료하였는데 발뺌하시네요. 제발 매운맛좀 보여주세요. 그쪽이 저를 모른다고 특정성이 성립되지않는게 아닌데 설명해드려도 모르시겠죠. 마찬가지로 그쪽이 아이디를 올려도 저도 누군지 모릅니다. 그쪽 아이디로 그쪽이 누군지 알기도 어렵고요.

    명백하게 자료가 남아있는데 글삭제하고 아니라고 하시는거보니 웃기네요. 당장 그쪽이 쓴 글에 달린 댓글만 봐도 충분히 수사기관에서 이해하실거라 판단되니 이만하겠습니다. 그리고 그쪽이 제 글에와서 분탕을 치신거란점도 인지해주세요.
  • 레벨 원사 2 페라리는레드red 08/15 16:19 신고
    @리리이니 ㅋㅋㅋ그럼 올려보세요 캡처한거 내가 당신 신상캐달라했다는거 말 장난 하지말고 그리고 공개 커뮤니티에서 댓글도 못쓰나요? 분탕질?ㅋㅋ분탕한게 뭔데?ㅋㅋ아니 말만 하지말고 논리적으로 말좀 해보세요.
    그럼 댓글 단 99프로는 다 분탕질이라 고소가 가능하겠네?ㅋㅋㅋ
  • 레벨 원사 2 페라리는레드red 08/15 16:26 신고
    @리리이니 근데 본인 말대로 본인도 나 누군지 모르고 나도 본인이 누군지 모른다고 했는데 대체 어떻게 신상정보를 캔다는거에요?
    앞뒤가 맞지 않네요.

    전 그쪽이 저 언급하고 모욕하신거에 대해서만 사이버상담센터에 문의 남겼으니 지켜보죠.
  • 레벨 소위 1 가아즈아아 08/15 15:47 답글 신고
    전부 다 이해합니다. 혹시 책 한권 추천드려도 될까요?
    베스트셀러였어서 찾기는 쉬울겁니다. 아비투스.
    본인이 왜 이렇게 삶을 살고 있는지. 왜 내 삶은 이럴까에 대한 어느정도의 이해를 줄겁니다.
    이해가 안되시는걸 억지로 이해하시면 안됩니다. 지금은 이해마시고. 꼭 제가 추천드린 책 읽어보고 다시한번
    작성하신 글을 그리고 댓글을 보시고, 부끄러움을 몸소 체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레벨 훈련병 리리이니 08/15 15:50 답글 신고
    전혀 부끄럽지 않습니다만, 본질을 보지 못하는 분과는 더이상 얘기할 가치가없어서요. 이만
  • 레벨 소위 1 가아즈아아 08/15 16:27 신고
    @리리이니 부끄러움은 앎에서 나옵니다.알지 못하면 부끄럽지 않습니다. 책 꼭 추천드리겠습니다.
  • 레벨 훈련병 리리이니 08/15 17:36 답글 신고
    님보다 많이 알거에요. 본질파악도 못하시는분이 하는말엔 별로 타격도 없네요. 수고하세요
  • 레벨 상사 2 사죄와배상을요구한다 08/15 22:51 신고
    @리리이니 저 101학군단 나왔는데 아줌마는 어디 나오셨어요?
  • 레벨 상사 3 청주문수골 08/15 16:30 답글 신고
    킥보드가 주차등록이 불가능?아닌가요???
  • 레벨 훈련병 리리이니 08/15 17:37 답글 신고
    가능한데 관리소에서 불법행위를 하는중이라 등록거부중입니다.
  • 레벨 병장 내일의쥰 08/16 13:35 답글 신고
    참...피곤하게 산다..
    본인이 주차 우선 순위에서 밀려나
    다른 방식으로 주차 하는것이 불편하다는 말이네... 그럼 좀 부지런 떨면 될건데...
    운동 삼아 걷든가...
    다른 이웃과 서로 피곤하실테니 그냥 단독 주택으로 이사 가시죠~~
    세상 참 편하게 사시네...
  • 레벨 이등병 darigh 08/18 16:11 답글 신고
    https://youtu.be/-ZubtEG8moM
    1. 아파트에 등록하면 주차가능
    2. 옮겨도 시동만 안걸면 법적 책임 없다
  • 레벨 훈련병 강산푸름 08/18 17:36 답글 신고
    어휴 피곤하게 사시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