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늘 강조하고 말씀드리지만 전기차 자체는 매우 좋고 내연차 보다 훨씬 이상적인 이동수단이지만, 그전기차의 에너지 소스인 리튬 이온 배터리가 자동차의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불안정 하다는거임.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될때까지는 유보하는게 현명함.
(앞으로 대략 10년 안밖??)
@백밥집선생 벨트풀고 레버 열고 나오는데 길어도 10초면 나올 수 있을꺼 같은데요?
산인 터널 화재 현장 뒤에서 1시간 넘게 기다리고 있어서 무슨 일인지 찾아서 봤는데 뭐가 다르죠?
1분 아니 10초만에 전체로 옮겨 붙는다 해도 물리적으로 직접 열 수 있는 경우와
테슬라의 경우 문여는 방법 자체가 막혀 버립니다.
앞 쪽은 있다고 하지만 뒤 쪽은 레바 자체가 없다고 하는데 문제 아닌가요?
일부 전기차 차주들이
내연기관 차가 화재가 더 많다며
급발진 하던데 아직은 전기차 구매
시기상조인거 같음.
전기차가 2분만에 전소되는거와
같은 문제라고 주장함.
운행하면서 노면 충격. 잔진동 등으로
배터리 내구성이 얼마나 버텨주는지
그걸 보고 구매하는게 현명하다고 생각됨.
그게 제 개인적 생각입니다.
전기차 택시 안 타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차를 나 혼자 타는 것도 아니고
손잡이 위치 숙지 시키고 화재가
발생하면 가족을 다 구할 수 있을까?
더 신기한거임
이래도 탈거야?
전 전기차는 안 탑니다! 넘 무서워요...ㅎㅎ
말이 되는 얘기를 하셔야. 배터리점유율도 이미 중국이 탑입니다.
짜장들은 현기 근본을 초치려 하는거임 전기차나 배터리가 아니라
전기차충전100%가 실제 100이 아니란
미친 괴담이나 퍼뜨리는 무식이
불 났는데 소화기 어딨는지 몰라서 홀라당 태워 먹는거나 마찬가지
"이차는 불나면 이쪽에 손잡이 있으니까 꼭 잊지말고 열고 탈출 하도록해."
라고 설명해줘야 하겠네요.
못연거임 못찾아서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될때까지는 유보하는게 현명함.
(앞으로 대략 10년 안밖??)
좀 그럴거에요..
다들 밀어내고 싶어 하더라구요
씬박 하시다~
https://cheongwon.go.kr/portal/petition/open/viewdetail/PRIaf4476a40f5c4dcc85687fd1663ab118
전기차 차주분들 본인차 수동 개폐장치위치 외워두세요
전기택시 타시는분들도 처음타면 먼저 찾아두시길
테슬라 문제지
국산 전기차는 전기가 차단되도 안에서 당겨서 열면 차 문이 열립니다.
테슬라는 스위치 방식으로 문을 열기 때문에 전기가 차단되면 안 열리는거지
2주 전인가?
산인 터널 안에서 르노 하이브리드 신차 주행중 불이 났는데
뉴스에도 별로 안나 오더니
전기차 불났다 뭔 일 생겼다하면 너도 나도 달려가서 전기차 타면 죽는다 뭐다 에휴
테슬라 처음 보자마자 이거 문제 생기면 문 어떻게 열어야 되지 생각했었는데
스위치 방식 문 여는게 허가 된거 자체가 문제라 봅니다.
G90 신형 옵션으로 스위치 방식이길래 이거 참 문제라 생각했는데
별도로 당겨서 열 수있는 레바가 따로 있습니다.
산인 터널 화재 현장 뒤에서 1시간 넘게 기다리고 있어서 무슨 일인지 찾아서 봤는데 뭐가 다르죠?
1분 아니 10초만에 전체로 옮겨 붙는다 해도 물리적으로 직접 열 수 있는 경우와
테슬라의 경우 문여는 방법 자체가 막혀 버립니다.
앞 쪽은 있다고 하지만 뒤 쪽은 레바 자체가 없다고 하는데 문제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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