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 좀 지켜가려면 뒤에서 빵빵대서 조급해 무리하게 속도 높이고는 했는데 차라리 모두 속도를 낮추니 주위도 잘 살피게 되고 마음이 오히려 편하던데요 99번 답답해도 1번의 사고.. 크던 작던 막을 수 있다면 불만 없습니다 운전미숙자로서는 요즘이 가장 운전하기 마음 편합니다
그렇게 단순 비교하기엔 윗분 말씀대로 땅 면적대비 인구밀도와 차량 통행량이 다르죠..
서울은 말씀하신 OECD 37개국 중 인도밀도가 2번째로 높습니다. 가장 높은곳은 프랑스 파리이구요.
근데 프랑스 파리의 일반국도는 제한속도가 80km/h 이고 고속도로는 130km/h 이에요.
물론 시내 보행자 많은곳은 똑같이 30km/h 제한입니다만.. 비슷한 인구밀도를 지닌 우리나라 서울은 50km/h와 100km/h 죠. 이게 서울 인구(964만명, 차량 270만대 등록)기준인데.. 여기에 인천,경기만 합쳐도 총 인구 2600만명에 차량 904만대가 왔다갔다 한다고 생각하면 아주 심각한거에요 잘못되도 한참 잘못됨.
아, 런던이 제한속도 50km/h 이긴한데 인구밀도는 서울이 2배이상 더 높다는점 알아두세요
@아이가릿 단순히 인구밀도만으로 비교하기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유럽의 경우 건축물 보호법으로 도로 정비가 어려운 터라 복잡하고 협소한 도로가 많아서 고속 주행시 사고 위험이 높아서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법이 아닐까요? 우리나라도 구 시가지들 같은 경우 충분히 복잡하지만, 계획도시나 신도시들 같은 경우 쭉 뻗은 4차선 도로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도시구간들도 획일적으로 50키로로 제한한다는 것이 문제라는거죠. 상당히 비효율적입니다. 복잡한 도로냐 아니냐에 따라 제한 속도를 달리하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 선진국들은 속도 낮추고 아예 차도를 줄이는 나라도 있습니다.=>구체적으로 예시해주세요 어느나라입니까?
● 도심서 속도 낮춘다고 차 밀리는거에 큰 영향 안미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막히는 시간 대, 안막히는 시간대, 혼잡한 도로, 한산한 도로 모두 조사해보고 결론을 내야하는데, 결론을 미리 정해놓고 결론에 맞추어 통제조건도 없이 단 한 차례 요식행위를 한 것도 실험이라고 봐야할까요? PC방 전원 내리고 게임이 폭력성을 조장한다는 결론을 냈던 뉴스와 뭐가 다를까요?
● 세계 대세는 친환경인데 우리도 같이 가야죠=>친환경이 무슨 뜻인지는 알고 쓰신건가요? 제한속도를 줄이면 친환경이다....????
그런 상각이 드네요.속도 밟고 싶은데로 밟고 다니세요.근데 벌금은 내시구요.누가 말렸나요?ㅎㅎ
벌금으로 세금 충당해서 좋고 님은 사회에 기부해서 좋구요.법이 개정되고 그러면 사회적으로 국민은 법을 준수해야됩니다.싫으면 벌금 내면 되는거구요.벌점은 보나쓰..법에맞게 해보지도 않고
또 사고위험이 줄어든걸 보지도 않은채 불만만 있으면 이민이 정답 아니겠습니까.절이 시름 떠나는게 맞쥬.
아니 베플에 선진국하고 정 반대로 가고 있다고 글 싸지르는건 또 뭐냐ㅋㅋㅋㅋㅋㅋㅋ
미국 유럽 일본같은 선진국은 도심지 속도가 낮고 중국처럼 수준이 후진국가들은 속도가 높다...
그리고 우리나라 교통수준도 다 알잖아...
김여사 김기사들 운전하는 꼬라지 보면 짱개들 저리가라 잖아...
속도 낮춰서 답답한건 알겠는데 속도 줄이는게 시대적 흐름인데
그걸 못따라 가고 도심지에서 쎄리 밟는 운전자들이 아직도 후진국 마인드를 가진거지ㅋㅋㅋㅋㅋ
시내에서 얼마나 때려박고 달리시게 이런글들이 난무하지? 평소에 규정속도 지키고 다닌것도 아니면서? 꼭 과속충들이 ㅂㄷ대더라. 학교앞 30킬로에 법개정 안된상태에 카메라 없어도 지키고 다녔다면 인정. 그렇게 다닌사람들은 아무말도 안해요. 운전 한지 얼마 안된 애들이나 ㅂㄷ대지 ㅋㅋ
30달린다고 사고 안나겠냐
무단횡단자 벌금부터 올리고 불법주정차 벌금 올리고 과속도 원인이지만 과속보단 무단횡단과 불법주정차가 더 크잖아
그리고 더 중요한건 면허를 취득하지 말아야 할 사람들이 면허를 따는게 제일 큰 문제고 독일처럼 면허줘야지 사고율 떨어지지
어느 할배가 그러더라 `잘 안보이는데 어떻게 운전하세요?`
`감으로 하는거지!`
정말 큰 문제 아니냐?
원인부터 찾고 차근차근 변화를 줘야지
원인을 모르는데 진짜 탁상행정이다 대그빡에 뭐가 들었는지 시험보는 기계들같다
2006년에 이미 헬싱키와 스톡홀름, 오슬로 등 북유럽 주요도시들은 시내는 이미 얄짤없이 50km 속도제한 시행 중이었다. 거기 벤츠, 비엠, 볼보는 뭐 성능 나빠 속도 못 내나?
시내 구간에서 60이나 50이나 목적지 도착 시간 차이는 없지만, 사망 및 중상 비율은 50으로 10만 낮춰도 확연히 떨어진다는 결과 이미 진즉에 나와 있었다.
남자들은 꼬리물기로 파란불 받아 갈 수 있는 차들 다 막고 있고, 여자들은 무개념 운전으로 움직이는 시한폭탄이나 다름 없는 전국 도로, 그나마 속도라도 낮춰야 사람들 덜 죽고 덜 다친다. 나는 적극 찬성이다.
유럽하고 비교하면 그쪽네 인구밀집, 도로, 신호체계등이 우리랑 같나요? 적어도 우리나라에서 실현시키려면 신호체계, 불법주정차 등을 손보고 하던가 같이 시행하던가 해야지 무턱대고 50 이러고 나머지 다 손놓으면 아수라장밖에 더 되요? 가뜩이나 속도 늦추기전에도 아수라장이였는데 비교하려면 비슷한 환경에서 비교를 하시던가
인구밀도를 생각하세요. 저 위에도 댓글 적었지만 OECD 가입한 37개국 중 우리나라 서울이 인구밀도 순위 2번째로 높아요. 프랑스 파리가 1위로 가장 높은데 파리는 일반국도 속도제한이 시속 80km 이고, 고속도로는 130km/h 이에요. 마찬가지로 파리도 속도를 낮추면 교통사고율이 줄어든다는 연구결과 때문에 2018년에 국도 속도제한 90km/h에서 80km/h로 낮춘건데. 우리보다 속도는 훨씬 빠르죠. 인구밀도와 통행량, 도로환경을 생각하고 정했어야 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일명 수도권지역에 인구 절반이상(서울+경기+인천만 해도 2600만명)이 밀집해 있다는 특수성만으로도 헬싱키 같은 도시와 직접 비교하는건 의미가 없어요. 게다가 전세계 241개국 중 우리나라 전체 인구밀도 순위는 23위이고, 헬싱키가 수도인 핀란드는 인구밀도 순위가 전체 203위 입니다..
하나더, 통행량 많고 인구밀도 높은듯 해보이는 영국 런던이 50km/h 속도제한인데요. 우리나라 서울의 인구밀도가 런던의 2배이상 입니다.
@아이가릿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인구밀도도 고려해야 할 요소가 되겠지만, 도시 면적 대비 도로 면적도 당연히 감안해야 되는 요소 아닐까요? 자세하거나 정확한 통계는 저도 없습니다만, 밀도가 높다는 말은 단위면적에 사람이 많다는 뜻이니, 당연 도로가 차지할 수 있는 면적은 더욱 줄어들잖아요? 서울보다 밀도 한참 낮은 헬싱키가 50km을 유지한다는 말은 밀도 높은 서울은 50을 유지하는게 아니라 사실은 50도 내기 힘든 상황 아닌가요? 정확하진 않습니다만, 서울 시내 평균 이동 시속이 30km대로 알고 있습니다. 평일 낮시간 차 하나 안 밀리는 때도 달려도 결국 그 속도 정도 밖에 안 나옵니다.
헬싱키 스톡홀름 오슬로 도로 이미지 구글에서 찾아보세요~ 우리나라 도로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횡단보도에 신호등 없는 곳이 많습니다. 건축물보호법으로 도로정비가 이루어질 수 없는 곳들입니다.
거의 우리나라 골목길 수준의 도로사정이기 때문에 거기는 어쩔 수 없이 50으로 제한했다는 생각 안드시나요?
저는 영종도 사는데 영종도 하늘도시 거의 왕복 8차선입니다. 차들도 별로 없고 보행자도 적은데 50키로로 달리고 있습니다. 신호마다 거의 걸린다고 보면 됩니다. 도로에 기름을 흘리면서 주행하는 기분입니다. 얼마나 비효율적입니까?
단순히 다른 어떤 나라에서 이렇게 했더니 뭐가 좋더라~ 하고 따라하기 보다는 우리나라 실정에 맞게 적용해야했다는 생각이 안드십니까?
@의원박씨 헬싱키 스톡홀름 오슬로 모두 살거나 가까운 곳이어서 오랫동안 자주 여행했던 곳들입니다. 물론, 유럽의 구도시들이 아스팔트 도로도 있지만 예전 몇백년 전의 도로들이라 속도 자체가 안 날 수 있는 곳이 많다는 것도 잘 압니다. 북유럽이 하니 우리도 하자가 아니라, 서울 같은 도시는 결국 시내 속도 제한이 큰 의미가 없다 싶을 정도로 이미 거의 언제나 상습 정체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지금 현재 60에서 50으로 불과 10를 낮추는 것이 커다란 실수나 착오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영종도는 계획도시로서 거기를 서울 시내와 비교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는 것에 대해서는 굳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비교에는 적절성의 원칙이 요구된다고 생각합니다.
고속도로 달리다가 브레이크만 살짝 밟아도 수백미터 뒤에오는 차는 속도가 확줄어드는데
도로50 신호한번에 못가는차가 몇대일거며 에혀 말을말자 민주당 앞으로 찍을일없다 부동산 대북 정책 뭐하나 맘에드는게 단한개도없다
코로나대처 까놓고 국민 교육수준이 높아서 다 마스크쓰고 조심해서 다녀서 그렇지 뭔대처
정부가 뭘 얼마나했는데
아침저녁 출퇴근 시간 꼬리물기로 정상 진행 신호 다 끊어먹고 차량 한없이 막아서고 있는 얌체와 무개념 새키들,
끼어들기 금지구간인데 옆차선으로 쌩하고 달려와 끝까지 끼어들려고 옆차선 막고 있는 넘들,
바로 옆 주차장 있는데도 주차비 일이천원 아깝다고 편도 2차로 주정차금지구역에서도 비상등 켜고 차 세워 둬 병목 현상 일으키고 사고까지 유발하는 새끼들(고가 외제차가 더 많음),
정지선 습관적으로 절대 안 지키는 양야치들,
횡단보도 보행 신호인데도 길 건너는 사람들 빵빵거려 밀어내며 우회전하는 개넘들,
여기 이곳 보배에는 없겠지만, 운전할 자격도 없는 이런 것들만 없어져도 50으로도 충분히 시내 운행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60이나 50이나 차이 얼마 난다고 그것가지고 이렇게들 다들 폭발하시는지, ......
사고가 늘면. 우선 면허법이 제대로됐다부터 살펴야지. 우리나라처럼 면허 쉽게 주는 나라 몇이나 되냐? 면허는 쉽게주고 나가서 사고치면 속도 낮춰서 하향평준화 시키는게 말이 되냐? 운전을 할수있는 사람을 만들어야지. 나가서 운전을 할수있든 없든 그냥 면허 찍어 주면 땡이냐?
1. 무단횡단 대 차 사고시 과실 비율 100:0
2. 음주운전/ 무면허 운전시 사고 유무에 관계없이 적발되면 집유 아닌 무조건 징역형
옵션으로 상대방 사망자 나올시 사망자 시신 닦기 시켜서 온 몸과 마음으로 반성하게 해야함
3.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 차량용 스탑사인 설치 후 차량 진입시 무조건 정지 후 보행자 없을시 진행
4. 버스 상,하차시 반대차선까지 모두 정지
시내 1차로 50 2차로 60 3차로 이상 70
무단 횡단 벌금 50만원
교통사고 사망률 사고율 oecd 1위 인거 안챙피한가...
시내에는 50km면 적당하다고 생각함
서울은 말씀하신 OECD 37개국 중 인도밀도가 2번째로 높습니다. 가장 높은곳은 프랑스 파리이구요.
근데 프랑스 파리의 일반국도는 제한속도가 80km/h 이고 고속도로는 130km/h 이에요.
물론 시내 보행자 많은곳은 똑같이 30km/h 제한입니다만.. 비슷한 인구밀도를 지닌 우리나라 서울은 50km/h와 100km/h 죠. 이게 서울 인구(964만명, 차량 270만대 등록)기준인데.. 여기에 인천,경기만 합쳐도 총 인구 2600만명에 차량 904만대가 왔다갔다 한다고 생각하면 아주 심각한거에요 잘못되도 한참 잘못됨.
아, 런던이 제한속도 50km/h 이긴한데 인구밀도는 서울이 2배이상 더 높다는점 알아두세요
원래 80km던 도로를 50km까지 낮추는게 말이 됩니까? 정책추진한놈 죽여버리고 싶네요
도로명주소 같은데가 얼마나 많은지.. 택배 엉뚱한데 가는경우 허다합니다. 구주소가 더 편해요
하.이.패.스.~!!! 잖아요
로.우.패.스.~!!! 아니잖아요 ㅠㅠ
우리만 모르는 진실
한국 운전자가 중국보다 더 고통법규 안지키고 개판이라는거
공무원들 대가리는 왜점점 나빠지는걸까?
● 도심서 속도 낮춘다고 차 밀리는거에 큰 영향 안미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막히는 시간 대, 안막히는 시간대, 혼잡한 도로, 한산한 도로 모두 조사해보고 결론을 내야하는데, 결론을 미리 정해놓고 결론에 맞추어 통제조건도 없이 단 한 차례 요식행위를 한 것도 실험이라고 봐야할까요? PC방 전원 내리고 게임이 폭력성을 조장한다는 결론을 냈던 뉴스와 뭐가 다를까요?
● 세계 대세는 친환경인데 우리도 같이 가야죠=>친환경이 무슨 뜻인지는 알고 쓰신건가요? 제한속도를 줄이면 친환경이다....????
운전자의 절반 이상이 안지키는거 대충 떠올려봐도
방향지시등, 눈,비올때 감속/차폭등, 터널에서 등켜기 등등 끝도 없이 안지킴
벌금으로 세금 충당해서 좋고 님은 사회에 기부해서 좋구요.법이 개정되고 그러면 사회적으로 국민은 법을 준수해야됩니다.싫으면 벌금 내면 되는거구요.벌점은 보나쓰..법에맞게 해보지도 않고
또 사고위험이 줄어든걸 보지도 않은채 불만만 있으면 이민이 정답 아니겠습니까.절이 시름 떠나는게 맞쥬.
미국 유럽 일본같은 선진국은 도심지 속도가 낮고 중국처럼 수준이 후진국가들은 속도가 높다...
그리고 우리나라 교통수준도 다 알잖아...
김여사 김기사들 운전하는 꼬라지 보면 짱개들 저리가라 잖아...
속도 낮춰서 답답한건 알겠는데 속도 줄이는게 시대적 흐름인데
그걸 못따라 가고 도심지에서 쎄리 밟는 운전자들이 아직도 후진국 마인드를 가진거지ㅋㅋㅋㅋㅋ
무단횡단자 벌금부터 올리고 불법주정차 벌금 올리고 과속도 원인이지만 과속보단 무단횡단과 불법주정차가 더 크잖아
그리고 더 중요한건 면허를 취득하지 말아야 할 사람들이 면허를 따는게 제일 큰 문제고 독일처럼 면허줘야지 사고율 떨어지지
어느 할배가 그러더라 `잘 안보이는데 어떻게 운전하세요?`
`감으로 하는거지!`
정말 큰 문제 아니냐?
원인부터 찾고 차근차근 변화를 줘야지
원인을 모르는데 진짜 탁상행정이다 대그빡에 뭐가 들었는지 시험보는 기계들같다
지금 단속이 심해서 그렇지, 적응되면 원상복귀임
교통사고건수와 그에따른 사망률및 사고시 중상 경상의 분포를 보면...나오겠지..
여기서 50이면 갑갑하다... 본인이야 운전하겠지만..본인의 자식이나 부모등 운전을 하지 못하는 보행자가
50도로에서 60으로 달리던 차에 단 2m 차이로 죽거나 크게 다치면?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40으로 달리던 차에 당신의 아이가 그..2.8미터 때문에 평생 장애를 가지고 살아야 한다면?
시속 10km 의 차이는 초당 약 2.8m... 얼마 안되는 거리다스파크나 모닝 보다도 짧은 거리..
그런데 말이다...그 2.8m 가 사람의 생명과 미래를 결정한다는것....
그 1초 차이로 말이다...
시내 구간에서 60이나 50이나 목적지 도착 시간 차이는 없지만, 사망 및 중상 비율은 50으로 10만 낮춰도 확연히 떨어진다는 결과 이미 진즉에 나와 있었다.
남자들은 꼬리물기로 파란불 받아 갈 수 있는 차들 다 막고 있고, 여자들은 무개념 운전으로 움직이는 시한폭탄이나 다름 없는 전국 도로, 그나마 속도라도 낮춰야 사람들 덜 죽고 덜 다친다. 나는 적극 찬성이다.
하나더, 통행량 많고 인구밀도 높은듯 해보이는 영국 런던이 50km/h 속도제한인데요. 우리나라 서울의 인구밀도가 런던의 2배이상 입니다.
횡단보도에 신호등 없는 곳이 많습니다. 건축물보호법으로 도로정비가 이루어질 수 없는 곳들입니다.
거의 우리나라 골목길 수준의 도로사정이기 때문에 거기는 어쩔 수 없이 50으로 제한했다는 생각 안드시나요?
저는 영종도 사는데 영종도 하늘도시 거의 왕복 8차선입니다. 차들도 별로 없고 보행자도 적은데 50키로로 달리고 있습니다. 신호마다 거의 걸린다고 보면 됩니다. 도로에 기름을 흘리면서 주행하는 기분입니다. 얼마나 비효율적입니까?
단순히 다른 어떤 나라에서 이렇게 했더니 뭐가 좋더라~ 하고 따라하기 보다는 우리나라 실정에 맞게 적용해야했다는 생각이 안드십니까?
영종도는 계획도시로서 거기를 서울 시내와 비교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는 것에 대해서는 굳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비교에는 적절성의 원칙이 요구된다고 생각합니다.
비싼 돈 주고 자동차 달리라고 잘 만들어 놓은 도로를 못달리게 하는 바보 같은 정책.
왕복 8차선을 30~50km로 달리라니..
그냥 차로를 모두 인도나 자전거 도로로 바꾸는게 낫겠다.
보행자 사망사고도 30프로나 줄었답니다
가족들이 더 안전해지니
긍정적으로 생각합시다
도로50 신호한번에 못가는차가 몇대일거며 에혀 말을말자 민주당 앞으로 찍을일없다 부동산 대북 정책 뭐하나 맘에드는게 단한개도없다
코로나대처 까놓고 국민 교육수준이 높아서 다 마스크쓰고 조심해서 다녀서 그렇지 뭔대처
정부가 뭘 얼마나했는데
대표발의자 더불어민주당 신창현 엌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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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발의자 더불어민주당 신창현 엌ㅋㅋㅋㅋ
페미관련법도 그렇고 좃식이법도 그렇고
일반 서민들한테 직접적으로 피해주는 법안은
모조리 더불어공산당 발의임 ㅋㅋㅋㅋㅋㅋ
단속부터 해서 세수 늘리기 시현부터하고 자빠졋으니 ㅉㅉ
과속 과속 사고 무단횡단 .벌금..벌점 많이주면 되지않냐?
경찰이 속도줄이라고... 그렇게 나와서 ... 길막히는데 경찰차를 세워놓고
길만 더 막히게 하고 있었구나!!.... 그런데도, 오늘 아침에 대차게 사고나서 더 밀리고 있었음.
고속도로 1차로 정속주행차량은 벌금 50만원으로 해주세요.
그돈도 만만치 않을거다
끼어들기 금지구간인데 옆차선으로 쌩하고 달려와 끝까지 끼어들려고 옆차선 막고 있는 넘들,
바로 옆 주차장 있는데도 주차비 일이천원 아깝다고 편도 2차로 주정차금지구역에서도 비상등 켜고 차 세워 둬 병목 현상 일으키고 사고까지 유발하는 새끼들(고가 외제차가 더 많음),
정지선 습관적으로 절대 안 지키는 양야치들,
횡단보도 보행 신호인데도 길 건너는 사람들 빵빵거려 밀어내며 우회전하는 개넘들,
여기 이곳 보배에는 없겠지만, 운전할 자격도 없는 이런 것들만 없어져도 50으로도 충분히 시내 운행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60이나 50이나 차이 얼마 난다고 그것가지고 이렇게들 다들 폭발하시는지, ......
익숙충 ㅈ라 많네.
거긴 원래 도로구조가 운전하기 힘든 곳이라서 엿같은 특정장소
(횡단보도 신호는 파란불인데 자동차 막 지나다니고) 때문에 전부 50 만든거였잖음.
7번국도 80도로가 지금 60도로...거의 고속화 도로같은 역할이었는데 동네길이 되버렸네ㅋㅋㅋ
도심 거쳐서 나올때 와..빡치겠던데.
도심 진입하고 계속 30으로 가 봤는데 신호 놓쳤다.
지금 70km 가 50으로 됬음. ㅅㅂ 미친건가..
도심 전체가 일괄적으로 30으로 바뀌면 어쩌자는거냐, 도로폭, 신호간 거리. 이런거 생각안하냐.
앞으로 예상,,
30기준 맞춘다고 신호 길게 해주면
다른방향 자동차. 사람 모두 신호등 앞에서 대기타는 시간도 오래 걸릴거다.
곧 더워지는데 횡단보도 마다 파라솔. 선풍기 이런거 설치해야겠네..이것도 예산이지?
부자네 부자야,,
아직 사람들 인식이 못따라 가서 이렇게 난리 치지만..
법을 바꾸고 사람의 인식 또한 그에 따라 바뀌길 기대해 봅니다. OECD 교통사고율 1위의 불명에도 벗어나구요..
과속충이야...50을 하든 80을 하든...100킬로로 달릴꺼지만.....
시내도로는 어차피 신호등이 많아서 속도 올릴래야 올리기도 힘든데..?
오히려 주변도로여건들을 더 잘볼수있어서 좋음~
그만큼 안전할수있으니깐^^
그럴거면 시속 10키로로 줄이면 엄청 안전할거아님?
아니그냥 소달구지끌고 소등위에 타고 다니면되는거임
불법주차 주정차 신호위반 무단횡단 등 사고유발원인들에 대한것들을 강력하게 조져야지
애꿎은 자동차속도를 잡고 있으니
근 몇년동안 제대로된 법이 나오는걸 본적이없음
우리 도시는 이미 몇년전부터 30-50 해왔음
불만 없음
그렇다고 많이 늦게 목적지 까지 가는것도 아니고
안전하다 느껴지고 오토바이 및 각종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음
(이제 전용도로들은 좀 10~30km 늘렸으면 하지만 진입진출로에서 이상한 운전하는 사람들 보면 무서워서 포기)
도심만 변경된건데 뭐 그닥, 사실 서울 도심 대부분은 이미 변경된지 1년은 된듯
다른 사람을 좀 배려하면서 운전하십시다 좀~~
당신 같은 사람이 조금이라도 빨리가겠다고 차선 이리저리 바꾸고 그짓꺼리 하니까 뒷차들이 밀리고 그러는거 아닙니까~~
아.. 머리가 나쁘면 그런것 까지 볼 여유가 없으시겠네요,.
내놓는 정책들 보면
2. 음주운전/ 무면허 운전시 사고 유무에 관계없이 적발되면 집유 아닌 무조건 징역형
옵션으로 상대방 사망자 나올시 사망자 시신 닦기 시켜서 온 몸과 마음으로 반성하게 해야함
3.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 차량용 스탑사인 설치 후 차량 진입시 무조건 정지 후 보행자 없을시 진행
4. 버스 상,하차시 반대차선까지 모두 정지
이렇게만 해도 시내 교통사고 줄어들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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