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8보다 V6가 진동 크고요.
V8과 L6는 글쎄요.
보통 기통 수가 늘면 진동이 상쇄되는 만큼 기통수 증가에 따라 붙는 기계적인 장치가 있으니이로 인해서 발생하는 진동도 있습니다.
8기통은 2회전 720도를 8회로 나누므로 90도마다 폭발하지요.
좌수식 우수식에 따라 다르지만 V8기통은 15726348, 12734568등등의 폭발순서를 가지고, 직렬6기통 은 2회전 720도를 6회로 나누므로 120도마다 폭발하지요.(153624, 142635등등)
잘게 나눌 수록, 각 피스톤의 위상차이가 작고 운동에너지를 서로 상쇄할 수 있을수록, 이론적으로는 진동이 줄지만...
현실적으로는 기통증가는 배기량 증가, 밸브와 피스톤기구증가 등등으로 인한 파워손실과 무게가 생기고 더 많은 기구가 붙으므로 여기서 생기는 진동도 있으니까, 반드시 A가 B라는 결과를 초래하지는 않지요.
기통별 최적의 배기량을 대략 500~600cc정도로 잡는다고 하지요.
4000cc엔진을 v8로도 만들 수 있고, v6로도, L6로도 만들지만 상용디젤기관이 아닌 이상 L4로 만들지 않죠.
반대로 2000cc를 L4, V6, L6로 만들 수 있지만 V8로는 안 만드는 이유를 생각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같은 배기량이면 V6보단 L6지만, 다른 배기량이면 어렵네요.
6기 회전질감
8기 배기음
이거라고 유투부에서 배웠습니다(?)
V8과 L6는 글쎄요.
보통 기통 수가 늘면 진동이 상쇄되는 만큼 기통수 증가에 따라 붙는 기계적인 장치가 있으니이로 인해서 발생하는 진동도 있습니다.
8기통은 2회전 720도를 8회로 나누므로 90도마다 폭발하지요.
좌수식 우수식에 따라 다르지만 V8기통은 15726348, 12734568등등의 폭발순서를 가지고, 직렬6기통 은 2회전 720도를 6회로 나누므로 120도마다 폭발하지요.(153624, 142635등등)
잘게 나눌 수록, 각 피스톤의 위상차이가 작고 운동에너지를 서로 상쇄할 수 있을수록, 이론적으로는 진동이 줄지만...
현실적으로는 기통증가는 배기량 증가, 밸브와 피스톤기구증가 등등으로 인한 파워손실과 무게가 생기고 더 많은 기구가 붙으므로 여기서 생기는 진동도 있으니까, 반드시 A가 B라는 결과를 초래하지는 않지요.
기통별 최적의 배기량을 대략 500~600cc정도로 잡는다고 하지요.
4000cc엔진을 v8로도 만들 수 있고, v6로도, L6로도 만들지만 상용디젤기관이 아닌 이상 L4로 만들지 않죠.
반대로 2000cc를 L4, V6, L6로 만들 수 있지만 V8로는 안 만드는 이유를 생각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같은 배기량이면 V6보단 L6지만, 다른 배기량이면 어렵네요.
전체 배기량이 아니구 말이져
글구 750li가 그렇다면 그건 차량 에러입니다
15년전쯤에 한 4-5년 탔는데 잔진동 하나도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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