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Zylent 20.06.04 16:25 답글 신고
    4기통밖에 못타바서...

    6기 회전질감
    8기 배기음

    이거라고 유투부에서 배웠습니다(?)
  • 레벨 중위 1 헬로우브라더 20.06.04 16:29 답글 신고
    직렬 6기통이면 진동이 덜 하겠죠..ㅎ
  • 레벨 대위 3 마르셀로대장님 20.06.04 17:53 답글 신고
    V8보다 V6가 진동 크고요.
    V8과 L6는 글쎄요.
    보통 기통 수가 늘면 진동이 상쇄되는 만큼 기통수 증가에 따라 붙는 기계적인 장치가 있으니이로 인해서 발생하는 진동도 있습니다.
    8기통은 2회전 720도를 8회로 나누므로 90도마다 폭발하지요.
    좌수식 우수식에 따라 다르지만 V8기통은 15726348, 12734568등등의 폭발순서를 가지고, 직렬6기통 은 2회전 720도를 6회로 나누므로 120도마다 폭발하지요.(153624, 142635등등)
    잘게 나눌 수록, 각 피스톤의 위상차이가 작고 운동에너지를 서로 상쇄할 수 있을수록, 이론적으로는 진동이 줄지만...
    현실적으로는 기통증가는 배기량 증가, 밸브와 피스톤기구증가 등등으로 인한 파워손실과 무게가 생기고 더 많은 기구가 붙으므로 여기서 생기는 진동도 있으니까, 반드시 A가 B라는 결과를 초래하지는 않지요.
    기통별 최적의 배기량을 대략 500~600cc정도로 잡는다고 하지요.
    4000cc엔진을 v8로도 만들 수 있고, v6로도, L6로도 만들지만 상용디젤기관이 아닌 이상 L4로 만들지 않죠.
    반대로 2000cc를 L4, V6, L6로 만들 수 있지만 V8로는 안 만드는 이유를 생각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같은 배기량이면 V6보단 L6지만, 다른 배기량이면 어렵네요.
  • 레벨 중사 1 칼키031 20.06.05 14:03 답글 신고
    ㅎㄷㄷ.. 자세한 답변 감사합네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3 카얀색 20.06.06 11:15 답글 신고
    네 원래 실린더 큰게 진동이 더 큽니다
    전체 배기량이 아니구 말이져

    글구 750li가 그렇다면 그건 차량 에러입니다
    15년전쯤에 한 4-5년 탔는데 잔진동 하나도 없어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