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저는 사고 당시 운전자의 딸이고, 아버지께서는 타자를 잘 못치셔서 제가 글을 올립니다.
이점 양해 바랍니다.
블랙박스 동영상을 하나밖에 올릴 수 가 없네요.
후방 블랙박스는 어떻게 올려야하는지...
?
3~4달 기다려 g80 인수받았습니다
인수받고 끌고다니기 시작한지 2달만에 급발진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다행히 주차장이여서 속도가 나기전에 주변 차량에 박아 큰 인명사고는 없었지만 어이가 없고 황당한 마음입니다
현대측에서는 다른 여타 급발진사고와 마찬가지로 운전자실수라고 합니다
끝이예요
한순간에 모든게 엉망이 되었어요
남일이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저에게 발생하니 충격이 큽니다
금전적으로 손해가 크지만 정신적으로 손해가 더 커요
운전하기가 두렵습니다
새차를 사야하는데 무슨 차를 사야할지도 무섭습니다
사고 당일 자율주행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그런걸까요
왜 하필 이런일이 저희에게 생겼는지 모든게 원망스럽습니다
소송은 길고 고통스런 싸움이 되기때문에 고민스럽습니다
G80구입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을 감안하시고 충분히 고려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올립니다.
경찰쪽에서도 본격적으로 수사 팀을 꾸려 많이 도와주셨어요.
우선 사고 경위부터 정리하겠습니다.
아래는 저희 아버지께서 정리하신 사고경위입니다.
일시 : 2021년 1월 8일 (13시50분) |
|||||||
차량 : 제네시스/2.5 /G80 /터보 /4륜구동 |
|||||||
탑승자 : 운전자 1명. 조수석 1명 |
|||||||
내역서 |
|||||||
1. 출장을 끝내고 직원과 함께 본인 아파트로 가는 중 이었습니다. |
|||||||
2. 아파트 입구 경비실에 차단막이 있어 서행하면서 발을 브레이크에 얹어 놓고 서서히 |
|||||||
밟으면서 이동중 차량의 차단막 센서에서 티하는 소음이 나고 차단막이 올라감과 |
|||||||
동시에 갑자기 차량의 엔진소음이 빠앙하면서 급격히 앞으로 돌진하였습니다. |
|||||||
3. 이때에 저는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가고 있었기 때문에 브레이크를 그대로 힘껏 |
|||||||
밟았지만 브레이크는 쇠뭉둥이를 밟은것처럼 딱딱하고 전혀 제동이 않되었습니다. |
|||||||
4. 저도 모르게 앞서 가는 그랜져를 피하려구 핸들을 돌리면서 G80과 그랜져가 |
|||||||
1차 충돌을 하고 좌측에 있는 스타렉스를 들이 받았습니다. |
|||||||
5. 스타렉스를 들이 받구 우측으로 밀려 나오면서 다시 그랜져와 충돌하여 잠깐 멈추는 |
|||||||
듯 하더니 다시 돌진하기 시작하여 이대로 가면 큰일 날것 같아서 기둥으로 핸들을 |
|||||||
돌려 충돌하여 차량을 세웠습니다. |
|||||||
6. EDR을 확인해 보니 1차 충돌후 잠깐 멈추는 시간에도 차량RPM은 풀로 가동되고 |
|||||||
있었고 브레이크 제동은 전혀 되지 않았습니다. |
|||||||
7. 이러한 현상은 영상에 보이는 바닥에 있는 스키드 마크를 보면 알수가 있습니다. |
|||||||
상기와 같은 현상으로 본인 생각에는 급발진이 확실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
또한 이차량은 정면 충돌방지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EDR을 확인해 보니 |
|||||||
시스템은 정상이고 전방충돌장치 시스템은 감지가 되지 안았음을 확인하였습니다. |
|||||||
이는 오류를 낸것이지요. 현대측 얘기는 전방충돌장치는 액셀러더를 밟으면 작동을 |
|||||||
안한다는 어처구니 없는 변명을 하였습니다. |
|||||||
8. 참고로 저는 남성이고 운전경력이 40년이 되었는데 접촉사고는 한번도 없었습니다. |
|||||||
9. 이사고로 인명피해는 3명이고 1사람은 통원치료, 2명은 현재 병원에 입원중입니다. |
|||||||
3명 다 스트레스와 트라우마로 두통을 호소 중이고, 정신적으로 많이 괴롭습니다. |
|||||||
스타렉스는 폐차를 한다고 합니다. 그랜져는 수리했고, G80은 아직 진상조사중입니다. |
그리고 아래 사진은 사고 진행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그려놓았습니다.
EDR 분석을 확인하니 가속페달 변위량은 처음부터 끝까지99%, 제동페달 작동여부는 off로 되어있습니다.
주차장 차단기를 지나기 전 속력은 9km 1300rpm 입니다.
그랜저를 추돌했을때 속력은 45km 5000rpm입니다.
스타렉스를 추돌했을때 속력은 43km 4700rpm입니다.
스타렉스 추돌 후 속력이 줄었을때 속력은 11km 3400rpm입니다.
그 후 바로 33km 2600rpm으로 속력이 올랐고, 기둥에 박았을 때 속력 24km 1800rpm으로 끝입니다.
이 시간동안 처음부터 끝까지 풀악셀만 밟고 브레이크는 안밟았다는게 EDR 분석 결과입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주차장 진입 시 풀 브레이크 혹은 풀 악셀을 밟는 사람이 어디있는지 의문입니다.
또한 전방충돌방지시스템은 추돌을 3번이나 했음에도 시스템은 정상이였으나, 미경보 / 시스템 고장 혹은 신호 미수신 으로 되어있습니다.
현대 측에 이에 대해 해명을 하라하니 사용자가 악셀을 밟을 때는 작동하지 않는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이 무슨 말도 안되는 변명인지 어이가 없더군요.
그래서 차량 메뉴얼에 이 내용이 있다면 보여달라 하였더니, 찾아는 보겠으나 확인하고 보내줄지 말지는 현대측에서 결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아래는 사고당시 사진입니다.
블랙박스는 소리가 녹음이 안되어 사고 당시 RPM소리 및 소리치는게 하나도 녹음이 안되었습니다.
옆에서 동승자가 보고 있었기에 더더욱 브레이크 악셀을 혼동했다는건 말도 안됩니다.
아파트 CCTV는 사고 구간이 너무 짧아 지나가는 앞모습 2초정도만 나오기에 올리지 않겠습니다.
주변 차량 블랙박스에도 제대로 찍히지 않아서 도움이 안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G80을 기대하고 아끼면서 운전하였던 전G80 차주로써 현대에서는 이러한 급발진 문제를 인정하고 수정하고 이로인해 발전하여 더 좋은 차를 만들생각을 해야지, 문제를 덮어놓고 쉬쉬할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무작정 운전미숙으로 판단하고 피해자를 가해자로 몰아가니 화가 많이 나게 되네요.
EDR 분석이 끝나자마자 운전미숙으로 결론짓고, 이제 차량 가져가서 수리를 하던 하라는 말이 기억에 남네요.
사실 현대 측에서는 소송으로 가는게 유리하겟지요.
소송은 긴 싸움이니 소송이 끝날 때 쯤이면 이미 G80이외에 새로운 차를 팔고 있을테니까요.
현재 모든 사고진행을 보험으로 처리하고있고 아무런 보상도없습니다.
어찌되었던 아버지가 가해자이기 때문에 렌트도 지원해주지 않아 직접 렌트해서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건 트라우마입니다.
사고 이후 운전하면서도 언제 어디서 급발진이 일어날까 두렵습니다.
가족인 저도 운전만 하면 자꾸 급발진 생각이 떠오릅니다.
그냥 현대도 아니고 프리미엄현대라는 수식어를 붙였으면 그에 맞는 차량을 만들기 바랍니다.
이 글을 이곳저곳 다 퍼트려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저도 이제 이곳저곳 다 올리겠습니다.
그냥 조용히 넘어가서는 안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회원여러분 이 글은 저희 아버지도 보고 계시기에 비방이나 욕설은 자제해 주세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브레이크 타이밍에서 나오네요
거기에 나이도 있는 운전자
이 2가지 조건이면 급발진/작 사고가 나네요
신기해
G80 GV80 결함 하도 많이봐서 놀랍지도 않아요
정작 불매할건 일본차가 아니라 현기차 아닌가요?
저들의 사후대처를 보면 정말 배신감 느끼게 합니다
있었고 브레이크 제동은 전혀 되지 않았습니다.
7.EDR을 확인해 보니 시스템은 정상이고 전방충돌장치 시스템은 감지가 되지 안았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는 오류를 낸것이지요.
브레이크를 안 밟았기 때문에 브레이크 기록이 없는 겁니다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시스템 오류로 브레이크 기록이 없다는 신박한 해석을 하시네요.
입구로 우회전하기전에 브레이크를 밟아서 속도가 줄었고
그다음에 우회전하면서 속도가 너무 죽어서 악셀을 밟아서 속도를 붙이자마자 차단기가나오니깐
브레이크를 전개해야하는데 그대로 악셀을 밟은 느낌인데?? 아닌가?? 아니면말고~ 그럼 급발진인가?
보배도 어느 등급이상 글쓰게 해야하는데 당일가입해서 글쓸수있는거는 좀 고쳤으면
급발진을 해명 해야하는지
너무 답답합니다
운전자는 돈주고 차을 탄 죄밖에 없는데
차을 만든쪽에서 알아내야 하는거
아닙니까!
대법관 차량은 그냥 바꿔줬다는 얘기가 있더군요 ㅎ
차피한다고 요리조리 피하다간 더큰 사고나죠.
급발진땐 미리 가까운물체에박는게 최선
엑셀로 진입하고 엑셀로 방지턱 넣고 엑셀로 1차꼬라박고
엑셀로 2차 꼬라박음 증거가 다 있는데 무슨 급발진이여 급발작이지
급발진차량인걸 감안하고 G80을 사라고??
여기사람들은 그거 다 아는데??
이제와서 현기차 욕하면 어쩌라고 ???
이미사놓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뭔가를 더 세게 밟았는데 급가속이 되어 사고가 발생함...
실제로는 브레이크로 착각하고 지긋이 밟다가 풀악셀을 한 듯 보임.
노인이나 여자가 운전했으면 신났겠군요.
똑같은 레파토리 지겹네요.
운전은 할 줄 아세요!
운전석에서 악셀이나 브레이크를 밟아본적 있나요?
어떻게 성인 남자가 차량 운전석에서 브레이크와 악셀을 혼동합니까?
위치도 유격도 현격하게 차이가 나서 혼동하는 차체 어렵답니다.
순간 당황하면 판단 못합니다.
헛소리 아니예요.
지금까지 뉴스 안봤어요?
EDR을 미국처럼 의무공개 하면 믿겠습니다...
이미 EDR 같은 기술은
산업계 전반에 활용되고 있는 흔한 기술입니다.
EDR 의무공개 하면 됩니다.
그러면 님 또한 보호를 받겠죠. 님 가족들까지..ㅋㅋㅋ.
.
<님은 가족이 없으신가요?.. 이 답변에 반대 누르셨네요...ㅎㅎ>
급발진을 뒷받침할 증거를 찾기가 너무 어렵죠. 차량 추돌후 운전자가 차에서 내려서도 가속이 계속되는 모습 정도는 찍혀야
급발진을 증명할 수 있는것인지....대부분 추돌후에는 급발진이라 얘기하는 RPM은 확 떨어지더군요.
운전자의 실수로 인한 사고 확률이 더 크다는 얘기일 수도 있겠지요?
운전 경력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실수는 누구나가 할 수 있는것이니까요.
급발진이 사실이라면 명백하게 밝혀졌으면 하네요.
첨부터 기둥에 박았어야 하는데...
저건 경험해 봐야 알지요.
브레이크도 않먹히고, 그대로 돌진...
단 하나, 미국처럼 edr을 무조건 의무공개를 하고
소비자와 공인된 기관이 각각 모두 열람 및 분석하면 되겠죠.
이것두 저것두 아니면 미국 업체나 기관에 의뢰하는 것두 좋구요.
: 말 한 대로라면 차단기의 작동시 전자파 간섭으로 인한 차량 오동작.
(전자제에 차량들의 문제점이 될 수 있는 부분)
- 운전자의 실수로 생각되는 입장
: 위의 전자파 피해는 다른 모든 차량에서 일어날 수 있음에도 본인 차만?
: 운전경력이 어떻게 되는지 모르지만 도로에서 주차장 진입하는 영상에 암 걸릴 뻔.
: 차단기 앞에서 차단기가 올라가겠지..라고 생각하고 악셀에 발만 올리는 식의 주행 상태로 진입을 했는데.
생각보다 차단기가 늦게 올라감.
그래서 브레이크를 살짝 밟아야지..하는데 지긋이 올리고온 악셀을 브렉으로 착각하고가볍게 밟아보니
"어??차가 왜이래? 왜 나가지??" 하면서 더 깊이 밟음.
:1차 충돌 이후에 멈추지 않은 이유.?
사고 나면 속된말로 내가 손으로 주무르고 있는것이 똥인지 된장인지 모름.
밟고 있는것이 악셀이라는 인식 자체를 못함. 그냥 계속 밟음.
자동차 메이커, 국토교통부, 법원 등은 전자제어 프로그램 버그에 의한 오작동 가능성에 대해 한마디도 안하죠.
전자제어장치가 본격적으로 도입 된 후 급발진 의심사고가 종종 나지만 정작 전자제어 프로그램 자체에 대해서는 검증을 안하는건지 못하는건지...
대중 테스터들이 테스트 해서 버그 잡아내고,
업데이트 하면 되겠죠.
그런데 아예 공개를 않하니 믿을 수가 없죠.
급발진 과 바이바이는 수동차량 사세요..
수동차량 알아봄 생각보다 많아요... 선택할수 있는 차량들..
자동2대 수동 1대 있습니다.
소리를 들려주소~~~~~~~~
당신들이 타는 현기차 언제저런모양이될지
불보듯이 뻔함 회사는책임없음 ㅋㅋㅋㅋㅋㅋㅋ
기술의 혼다
품질의 도요타
안전의 볼보
결함의 흉기
지금 당장 버리세요.
얼른 올리세요...
내가 저렇게 천천히 가속되는 급발진은 살다살다 처음 ....봄....
보조 제동등이나 지하주차장 진입 후 브레이크 등은 보일 것 같은데
사람들한테 늘 말하는거지만 제네시스 살 정도의 재력이면 외제차가세요!!
저도 흉기타지만 흉기는 많이 가봤자 소나타나 그랜져탈 정도 수준입니다!!
정면+후면+페달부
당해보이소~ 그리 입으로 말하는것처럼 되는가
나도 님처럼 그리 생각하고 말했던 한사람인데 막상 당해보니 그게 안되더이다.
존나 웃긴게 지들끼리 분석하고 싸우고 염병도 이런 염병이 없지싶네.ㅋㅋㅋㅋ
누굴 비판할 수준도 안되면서 분석질하고 오지랍넓게 전문가 코스프레 하는거 보면
그 밥에 그 나물이다.
국내 최대 자동차 커뮤니티라는 이름표만 달고있지 실상은 누군가가 도움을 청하면
일단 가입일과 작성된 글 수보고 배척하고 비난만 할줄아는 버러지 새끼들이 난무하는 곳!!!!!!
일베나 뭐나 다른거 하나도 없다. 씹선비 코스프레나 할줄알지
아니 누가 누구편을 들었다고 혼자서 ㅂㄷㅂㄷ 거리시는건지요.
말씀대로 확인 할 수 있는 것들이 하나도 없다면서요.
제가 뭐 차를 까던가요?? 글쓴이 편을 들던가요??
정황을 확인할 요소들이 하나도 없다면서 분석질은 왜 하냐는 말에 왜 부들 거리시는지
아 설마 같은 g80 차량 타신다고 현기차 깐다고 생각해서 그러는거에요? ㅎㅎㅎㅎ
2초만에 5000rpm 시현해보라고 그럼 인정하겠다고 하세요.
간결하고 깔끔하게 시현해서 시현되면 인정하겠다고 하세요.
5000rpm
하~~~
현대가 언제 외계인 족친거지..
운전미숙인거 영상만 봐도 답이 나오는데
꼬라박은후에도 급발진이 맞다면 저 속도로 다시 안박음.
훨씬 더 빠른 쓰로틀-> 과속이지 저렇게 슬쩍 출발하지 않는다는 말임.
인정하시고 새차 구매하세요.
내가 브레이크 밟았다고 생각을 해요 .예전에 차가 앞으로 계속가길레 브레이크 밟았는데 생각하고 발을보니 악셀을 밟고 있더라구요.
보배드림에 백날 올려봤자 현기차에서 급발진 인정을 안해줄텐데요.
현기차 상대로 소송해봤자 시간낭비 돈낭비 일건데
안타깝지만 그냥 재수없게 뽑기 당첨 됐다고 생각하세요.
그리고 스타렉스 블박있으면 좀 올려주세요!!
스타렉스 추돌 후 각도가 딱 G80 2차 추돌장면 보이게 틀어졌네요.
혹시 스타렉스도 블박 없나요??
뭘밟았는지 인지 기억못하십니다
병원부터 데려가세요
그대 아버지가밟은건 악셀이요
이상하네요 운전미숙 치매까지 동원되다니ㅜ
추돌하고 양측면 차량에 브레이크등 빛 반사 전혀 없네
그냥 주차장 cctv 공개해라
설사 브레이크가 고장났다 해도 밟만 올려도 불 들어오는게 브레이크등임
아니 걍 여럿이서 사람하나바보만드는거일도아니네 이무식한쓰레기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