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에 골프 16.tdi 신차로 구매했습니다. 키로수는 2017년 3월 20일 기준으로 67000km구요.
21일 낮에 갑자기 후진이 안돼서 견인차 불러서 폭바센터로 입고했습니다.
놀란 가슴에 검색해보니 후진이 안되는 증상이 꽤 있더라구요. dsg 미션의 특성이라며 이거 관련해서 리콜도 2011년에 있었더라구요. 최악의 경우 미션을 통째로 갈아야 한다는 글도 봐서 걱정도 됐는데.
그러나 그 경우는 대부분 10만 이상 뛴 차량이라고 해서 '설마 나에게 그런 일이 생길까?'라고 생각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서비스보증은 3년지나서 안되지만,
주요 부품에 대해서는 5년 8만까지라는 보증서를 보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습니다.
그동안 무상보증 기간에 2번, 작년 11월에 센터들러서 엔진오일 교환하면서 점검도 받았기에
미션오일 관련해서는 문제가 없을 거라고 생각했기도 했구요.
하지만, 하루만에 연락이 왔습니다.
"(출고 5년도 안된)너의 골프 미션은 사망했다, 그러니까 통째로 미션을 갈아라. 돈은 1000만원 이상 나올거다"라고요.
그렇습니다. 설마했던 일이 저에게 발생했습니다.
백번 양보해도, 부품교환 정도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사망할줄이야...
순간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내가 뽑기를 못한 건가. 관리를 못한건가?(1년에 2만키로도 안탔는데...점검시기마다 센터도 꼬박꼬박 다녔는데...)
아니면 dsg는 이렇게 타야하는건가....내가 미쳐서 폭바를 탄건가...
5년 8만 보증은 어떻게 되는거냐고 물었더니, 그건 배기가스 관련 보증이지 이쪽 보증은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사실 지금도 어케 해야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안그래도 중고값 떨어져서 팔지도 못하고 있던 차에, 1000만원 넘는 돈을 쓰는 건 미친것 같고
계속 타려면 사설업체가서 수리를 해야할텐데. 그것도 수백만원은 깨질 것 같고.
마음같아서는 견인해서 폭바코리아 앞에 차 세워놓고 차량 장례식이나 치르고 싶네요.
혹시 같은 고민을 겪어보신 분들 계시다면,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보증기간 끝나신 dsg 미션 오너분들, 미리미리 암보험 들어놓으세요
한대 정도 바뀐건 인지 못할듯. 클클클
아방스의 7-DCT도 봐야 알겠지만..
재섕이든 신품 이든 결정하시고
젤싸거해도 삼벡 안족으로 끊ㅇㄷ시길 ㅠ
언제 나가도 나간다네요
사설 알아보세요
폭바카페 가셔서 알아보시면
수긍가능한 금액에 고칠수도 있을듯 합니다.
미션오일은 안 갈아 좋지만
건식은 두렵습니다.
정말답안나오겠네요..
국산중고차한대값이네..
개거품 무는 색히들 보고 있나?
클러치 몇개 나갔더래도 300내외면 고칠텐데...
7만키로 전에 미션 사망은 그리 흔한 건 아니에요
미션오일은 6만에 갈으셨는지요? 잘하는 곳에서 정량 넣었는지도 궁금하네요
1단에서 2단 넘어갈 때, 말 타는 것처럼 변속돼서 DSG 두 번 교환했었죠.
불치병이고 절대 못고친다고 해서 다시는 폭바 안탑니다.
그래도 다행인게 보증기간 안에 문제가 발생돼서 수리비가 안들었다는 ㅎ
차주님 삼가명복을 빕니다 ㅠ
제일 좋은건 폐차장 돌아다니시면서 미션 떼오시는 수 밖엔...
하지만 조금만 알아보시면 dsg 전문 수리 업체 많이 있어요. 물론 국산 가격으로 고칠순 없지만 고쳐서 타고 다닐수 있습니다. 저도 폭바 사기전에 사설업체 부터 알아봤어요. 너무 걱정마시고 잘고쳐 타고 다니시길....
건식 7단은 토크대응이 낮아서 내구성에 무리가 좀 있어요 TDI엔진이 1.6이라고 해도 토크가 쎄기때문에 한번 수리한다 생각하셔야 되구요
진정한 DSG미션은 습식6단입니다 내구성 고토크 대응이 가능하죠
2.0 디젤(tdi,gtd), 휘발유(gti)는 습식 6단 DSG
돌아버릴 지경까지 왔었구요 편하게 타실라면 걍 현기 타세요 요즘 수입차 사설업체도 정비 잘하는데 많아요 싸고
차는 뽑기인듯합니다. 어느 브랜드건간에
가솔린은 같은 미션임에도 문제적구요
가령 플라이휠문제는 그냥 소모품이라고 생각하고 포기하고 타야함니다
아 제차도 일년에 한두번 후진 안될때가 간혹있습니다만 그냥탑니다 -ㅅ-
일반 오토라고 생각하면 안되는 차가 폭바 DSG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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