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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i30 PD 1.6 터보 N 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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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 09월식 31,000 km 가솔린

[판매완료]
양영진 인증딜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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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정보

연식 2020.09 배기량 1,591 cc (204마력)
주행거리 31,000 km 색상 흰색
변속기 수동
보증정보
해당 기간은 제조사 보증 중 엔진 및 동력 부품 기준입니다. 차체 및 일반부품은 제원을 확인해주세요.
보증기간은 신차구입부터 계산되며, 기간 또는 주행거리 중 먼저 도래한 것을 보증기간 만료로 간주합니다.
60개월 / 100,000km
연료 가솔린 확인사항 사원증

시세정보

1,500만 1,650만
평균시세 1,500 ~ 1,650 만원

차량제원

차량정보
엔진 형식 1.6 I4 터보 가솔린직접분사
연비 11.4km/ℓ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m
차량중량 1,340kg
구동방식 전륜 FF
타이어 225/4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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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정보

옵션명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차량설명

2020년 9월식 현대 i30 PD 1.6 터보 N 라인 모델을 판매합니다.

》204마력 Turbo 퍼포먼스 핫 해치
》배기 튜닝/팝콘 완벽 셋팅 차량임을 강조
》드라이빙 재미 더하는 수동미션 차량임을 강조

▶본 차량상태..
- 수동미션
- 배기 튜닝
- 31,000km 실주행
- 순백의 매력 화이트 바디
- 204마력 고성능 터보 핫 해치 
- 깔끔하게 관리된 내/외관 보유
 
▶풀 체인지 3세대 i30 PD..
이번에 나온 i30는 2007년 1세대 출시 후 두 번의 완전 변경을 거친 3세대다. 2013년 프로젝트명 'PD'로
개발에 착수, 양산까지 41개월이 소요됐다. 차명은 영감(inspiring)과 기술(intelligence), 혁신(innovation)
및나(I, myself)를 소중히 여기는 젊은 층을 상징하는 알파벳 'i'와 C세그먼트를 의미하는 숫자 '30'을
조합해 만들었다.
 

 
크기는 길이 4,340㎜, 너비 1,795㎜, 높이 1,455㎜, 휠베이스 2,650㎜다. 길이와 너비는 기존 대비 각각 40㎜와
15㎜ 늘고 높이는 15㎜ 줄었다. 여기에 후드도 25㎜ 늘려 보다 역동적인 자세를 구현했다.


 
전면부는 회사 최초로 '캐스캐이딩' 그릴을 적용했다. 용광로에서 녹아 내리는 쇳물의 흐름과 한국 도자기의
곡선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향후 출시될 현대차 전 차종에 적용, 새로운 패밀리룩을 선보이게 된다.
 

 
여기에 풀 LED 헤드램프와 세로형 LED 주간주행등, 과감해진 후드 캐릭터 라인으로 인상을 새롭게 바꿨다.
측면부는 앞부터 뒤까지 하나로 연결된 캐릭터 라인을 바탕으로 안정감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범퍼 가니시와 반사판 등 램프 전체를 일체형으로 디자인했다. 또 캐릭터 라인과 리어램프를
연결하고, 듀얼 머플러와 LED 콤비네이션 램프 및 LED 보조 제동등을 적용해 고성능 해치백 이미지를
표현했다.
 


카파 1.4ℓ T-GDI 엔진은 최고 140마력, 최대 24.7㎏·m의 성능을 발휘한다. 기존 2.0ℓ 가솔린보다 최대 토크가
18% 강화됐다. 연료효율은 복합 기준 ℓ당 13.0㎞(신 연비 기준, 이전 기준 13.6㎞/ℓ)로 2세대(11.8㎞/ℓ)보다
향상됐다.
 


감마 1.6ℓ T-GDI 엔진은 최고 204마력, 최대 27.0㎏·m의 성능을 기록했다. 이전 2.0ℓ 대비 최고출력 19%,
최대토크는 29% 증가한 수치다. 효율은 복합 ℓ당 11.6㎞다. U2 1.6ℓ e-VGT 디젤 엔진은 최고 136마력, 최대
30.6㎏·m다. 연료효율은 복합 ℓ당 17.3㎞다.
 

 
새 차는 차체 구조를 단순화하고 흡차음재를 확대 적용해 정숙성을 높였다. A필러와 B필러, 사이드실을
일체형으로 합쳐 연결부위 틈으로 생기는 미세 소음을 잡았다. 차체 부품수는 418개에서 314개로 줄였다.
또 흡차음재 면적과 두께를 늘리고, 주요 부위 강성을 보강했다.
 


그러면서 초고장력 강판(인장강도 60㎏/㎟급 이상)을 53.5%로 확대 적용했다. 차체 측면부는 핫스탬핑 공법
(철판을 가열한 후 찍어내는 방식으로 부품을 제작)으로 만들고, 주요 충돌 부위에 보강재를 덧댔다. 동시에
조립 시 구조용 접착제를 20.4m에서 112m까지 추가, 비틀림강성을 17.5%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실내는 넓은 공간감에 초점을 맞췄다. 해치백 특유의 실용성을 강조하도록 트렁크 용량을 기존 대비17ℓ
늘린395ℓ까지 확보했다. 엔진은 신형 1.4ℓ와 1.6ℓ 가솔린 터보, 디젤 1.6ℓ 등 3종이다. 세 엔진 모두 7단
듀얼클러치(DCT)를 물렸다. 7단 DCT는 수동변속기의 효율성과 자동변속기의 편의성, 빠른 응답성을
확보하기 위한 선택이다.
 

 
편의품목으로는 애플 카플레이,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후진기어 연동 리어
와이퍼8인치 내비게이션, 전좌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 파노라마 선루프, 후방카메라,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하이패스 룸미러, 열선 스티어링 휠, 메모리 시트 등이다.
 
안전 품목으로는 7에어백 시스템(운전석, 운전석 무릎, 동승석, 운전석 사이드, 동승석 사이드, 좌우 커튼)을
기본 탑재했다. 앞좌석은 충격 정도와 동승객 탑승 여부를 감지해 전개하는 어드밴스드 에어백이다.
섀시 통합 제어시스템(VSM), 후방 충격저감 시트, 경사로 밀림 장치, 급제동 경보 장치,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 등도 갖췄다.

▶구매시 유의사항
시세보다 매우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등록한후 계약금부터 요구하는 판매자를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을 송금해야 할 경우에는 차량등록증과 판매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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