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에 올라가는 LPG 터보 엔진은 수동 138마력, 오토 159마력으로 순정보다 고출력이고(3.0 가솔린 제외), 제조사도 일치하고 4WD 사양도 있으니 엑셀 밴 N처럼 스왑 시도하는 용자가 나타날까요?
내년에도 그 후에도 쭉 타시려는 갤로퍼 덕후 중에 한 명쯤은 있을 거 같아서요
포터에 올라가는 LPG 터보 엔진은 수동 138마력, 오토 159마력으로 순정보다 고출력이고(3.0 가솔린 제외), 제조사도 일치하고 4WD 사양도 있으니 엑셀 밴 N처럼 스왑 시도하는 용자가 나타날까요?
내년에도 그 후에도 쭉 타시려는 갤로퍼 덕후 중에 한 명쯤은 있을 거 같아서요
스왑 안하는건 이유가 있다고 봅니다.
아니면 스타렉스 포터에 들어간 A2디젤(D4CB) 유로6 버전이 얼추 맞을 듯 싶기도,,
둘째는 스왑도 엔진 세대가 맞아야 손쉽게 하거든요. 엑셀밴 N 만든거 보면 전장, ECU 등의 세대가 판이하게 달라서 엔진만 바꿔달은게 아니라 완전히 차를 새로 만든 수준으로 개조를 했는데 이게 비용상 메리트가 있는지가..
엑셀밴에 N 파워트레인 스왑이 그나마 존재할 수 있는 이유는, 엑셀밴이 조선 AE86 느낌이 많이 나고, 그런 차에 N 파워트레인을 넣으면 뭔가 show & go 팩터가 확실하기 때문이죠. N 전손차가 많아 파워트레인 및 필요한 부품들 구하는 것도 손쉽다는 것도 스왑하는 사람이 있을 확률을 크게 높여주는 요소고요.
문제는 갤로퍼에는 그런 요소가 없다는게.. 앞서 말한 조기폐차 메리트가 크게 방해하고 있기도 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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