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1 태정태세문단세 24.05.05 18:00 답글 신고
    디젤갤로퍼에 순정엘피지 엔진도
    스왑 안하는건 이유가 있다고 봅니다.
  • 레벨 상사 2 창조의숨결 24.05.05 19:16 답글 신고
    갤로퍼 순정에 달려나온 V6 3.0 G6AT(6G7계열)이 그나마 무난할 거 같은데..
    아니면 스타렉스 포터에 들어간 A2디젤(D4CB) 유로6 버전이 얼추 맞을 듯 싶기도,,
  • 레벨 원수 XLR8 24.05.06 09:09 답글 신고
    일단은 스왑할 이유가 있어야지요. 갤로퍼는 디젤이 전부 5등급 차량이었고 조기폐차를 진작에 갔거나 이번에라도 보조금 받고 그냥 버린 후 친환경차량 구입하면 혜택이 떠블인데 스왑하는 메리트 자체가 너무 없고,

    둘째는 스왑도 엔진 세대가 맞아야 손쉽게 하거든요. 엑셀밴 N 만든거 보면 전장, ECU 등의 세대가 판이하게 달라서 엔진만 바꿔달은게 아니라 완전히 차를 새로 만든 수준으로 개조를 했는데 이게 비용상 메리트가 있는지가..

    엑셀밴에 N 파워트레인 스왑이 그나마 존재할 수 있는 이유는, 엑셀밴이 조선 AE86 느낌이 많이 나고, 그런 차에 N 파워트레인을 넣으면 뭔가 show & go 팩터가 확실하기 때문이죠. N 전손차가 많아 파워트레인 및 필요한 부품들 구하는 것도 손쉽다는 것도 스왑하는 사람이 있을 확률을 크게 높여주는 요소고요.

    문제는 갤로퍼에는 그런 요소가 없다는게.. 앞서 말한 조기폐차 메리트가 크게 방해하고 있기도 하고요.
  • 레벨 중위 2 문덕고박중필 24.05.07 13:19 답글 신고
    갤로퍼를 서울시내에서 유지/성능보존/운행하고픈분은 있을거라고 봅니다만, 나중 구모델/ 운행중단차라 관점에서 일단 성공하면 유니크한 차라고 생각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