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SO MA등급 테스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히 말해서
회전시켜 놓고 잡았을 때 얼마나 빨리 멈추느냐 테스트하는 겁니다.
빨리 멈추면 마찰계수가 높아서 MA등급 늦게 멈추면 MB등급
좀 더 자세한 건 JASO 테스트방법 검색해보시구요.
이 테스트 방법은 클러치 장기적 테스트가 아닙니다.
그냥 한 두 번 해보고 치웁니다.
클러치 새거일 때 미끄러짐 정도만 테스트할 뿐입니다.
반클러치 구간에 미끄러질 때 마모가 젤 심하게 일어나고
미끄러지는 구간을 줄이면 마모를 줄일 수는 있지만
이게 다가 아닙니다.
반클러치 구간일 때 당장은 미끄러짐이 적어도 몰리브덴이 많으면 몰리브덴이 차츰 갈아내버립니다.
레드라인 같은 경우는 MA등급 인증 받았어도 몰리브덴이 600ppm씩이나 들어있어서 몰리브덴이 클러치디스크를 갈아내버린다는 거죠.
신차 때 클러치 새거일 때는 변속 시 미끄러짐 없이 아주 빨리 잘 붙지만 좀만 타면 클러치 다 갈아내 버리고 결국 클러치 갈아야 돼요.
JASO MA등급 테스트 자체가 완전 엉터리에요.
이걸 믿고 MA등급이라고 매뉴얼바이크에 집어 넣는 건 정말 멍청한 짓입니다.
일본 애들 하는 짓이 저래요.
레드라인 미국회사이지만 쪽바리 피가 흐르는지 사기꾼 회사입니다.
JASO API 등급 딸 때는 몰리브덴 130ppm 넣어 놓고
실제로는 500ppm 600ppm 넣어서 파는 개양아치 오일 제조사에요.
레드라인 분석 자료 링크
https://blog.naver.com/redchunsim/223349976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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