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1 신돌이 22.09.05 19:28 답글 신고
    우리도 저런식으로 저상홈에서 바로 탈수 있는
    구조였음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르신ㆍ영유아들ㆍ장애인들 이동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듯 합니다
  • 레벨 하사 2 BMWS600 22.09.06 13:34 답글 신고
    장애우가 아니라 장애인
  • 레벨 준장 ER34GTT 22.09.06 01:13 답글 신고
    동력집중식 아니면 불가능한 구조 같은데요.
  • 레벨 하사 3 엘루디아나 22.09.07 20:33 답글 신고
    지금 평택오송간 지하고속선 건설이랑 수색-금천구청 지하고속선 건설하고나면 운행하게될 고속열차들 수주받는 입찰건인데, 조건이 EMU-320 같은 동력분산식 고속열차라서 탈락할 확률이 다분하죠.
    Targo는 동력집중식 고속열차만 만들어져 왔었다보니...
  • 레벨 소령 1 abcdcbabcd 22.09.08 12:00 답글 신고
    봄바디어 동력분산기술도 들어간다는 썰이 있더군여..
  • 레벨 하사 1 해즈 22.09.08 10:45 답글 신고
    우리나라는 로템이 있어서 불가능할껍니다.

    자국고속철도 발전하고 지켜내야하는 입장인데 다른나라 고속철을 수주하지는 않겠지요.

    우리나라도 KTX 승강장 높이를 높이면 될텐데... 아무도 신경을 안쓰고... 지금 발판으로 타고 있는데 굳이? 라는 생각이

    강할겁니다.
  • 레벨 소령 1 abcdcbabcd 22.09.08 11:58 답글 신고
    최저가 입찰제 사업이라 가능한거라네요
    로템에서도 더이상 관심을 안보이면 진행이 안되겠죠..
  • 레벨 하사 3 엘루디아나 22.09.08 20:19 답글 신고
    승강장 높이 관련해선 운용중에 있는 EMU-260 KTX이음 준고속열차가 저상홈/고상홈 모두 운용 가능하도록 되어있어서, 승강장 높이 부분은 문제될게 없습니다. 320에도 도입 예정이라고 하구요.
    KTX 승강장 높이를 높이기엔 아직 10년 정도 기존 무궁화호 등이 운용해야되기 때문에 쉽지 않아요 ㅎㅎ
  • 레벨 하사 1 해즈 22.09.09 10:46 신고
    @엘루디아나

    문제가 됩니다. 장애인이 저상홈에서 이동할려면 KTX 와 마찬가지로 경사발판 또는 휠체어 리프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고상홈을 이용한다면 바로 탑승할 수 가 있습니다.

    또한 KTX 탑승하는 승강장만 높이를 높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윗분들이 이러한 생각을 안하는게 문제이지요.
  • 레벨 대위 3 Petronas1003 22.09.08 18:09 답글 신고
    와 저게 기차 서스펜션인가요?
    저런 모습은 처음보네ㄷㄷㄷㄷㄷ
  • 레벨 대령 3 뻘글로원수 22.09.16 11:55 답글 신고
    굴절대차가 다 저런식이지 않을까요?
  • 레벨 대령 3 뻘글로원수 22.09.16 11:54 답글 신고
    대신 고상홈 대응은 안되겠네요. 추세가 저상.고상 둘다 대응아닌가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